고려대구로병원(원장 오동주)은 로또공익재단과 함께 전국 120여개 장애인시설에 입소해 있는 장애인 3,000여명을 대상으로 척추무료검진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전문의, 간호사, 방사선사로 구성된 전문의료팀이 전국을 순회하며 무료검진에 나서며 재단은 치료 및 수술비 1억3,000여만원을 지원한다.
보령제약, 건강투석 100호 발행
보령제약(사장 김광호)은 신부전증 환자를 위한 정보지 '건강투석' 발행이 100호를 돌파했다고 밝혔다. 건강투석은 보령제약이 두 달에 한번씩 전국 병원에 무료로 배포하는 것으로 피를 교환하는 투석환자들에게 유용한 정보가 담겨있다.
한편 회사측은 100호 발행 기념행사로 1~99호까지 전권을 소장하고 있는 독자들에게 문화 상품권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개최한다. (02)708~8176
일동제약, 흉터억제제 시판
그동안 전량 수입해 오던 흉터억제용 실리콘 젤 시트가 국내기술에 의해 개발됐다. 일동제약은 한스바이오메드가 개발한 '스카클리닉'의 시판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스카클리닉은 흉터부위에 지속적으로 수분을 유지시킴으로서 조직을 정상화시켜 패인흉터는 평평하게, 딱딱한 흉터는 부드럽게 해준다. 특히 이 제품은 점착력과 신축성이 우수해 세척을 해서 사용해도 2주간 부착이 가능하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상처가 아물기 까지는 메디폼, 그이후의 흉터 예방관리는 스카클리닉을 사용하면 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