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배선령 STX팬오션 사장, 은탑산업훈장 수상,


STX팬오션은 배선령 STX팬오션 배선령 사장이 31일 2012 여수세계박람회 한국관에서 열린 제 17 회 바다의 날 기념식에서 은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배 사장은 지난 2010년 3월 STX팬오션 대표이사로 취임한 이 후 벌크선과 탱크선, LNG선, 자동차운반선, 컨테이너선 등 다양한 분야의 글로벌 해상운송 서비스로 국적선사 이미지를 높이는 데 기여한 공로를 높이 평가 받았다.

관련기사



배 사장은 아울러 세계 최대 펄프 생산업체인 피브리아와 25년간 50억달러, 3년간 3,000억 달러 규모의 대형 장기운송 계약 체결을 주도하면서 국내 선사가 유럽 선사들이 독점했던 펄프 운송 시장에 진출하는데 기여했다. 선박에서 발생하는 온실가스를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모니터링하는 온실가스 인벤토리 시스템 구축을 통해 녹색 경영을 실천한 점도 수상 배경이 됐다.

배 사장은 “예측하기 힘든 해운시황 속에서도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사업기회를 발굴하는데 총력을 기울여왔다”며 “앞으로도 해외 시장 공략과 신시장 개척에 앞장서서 대한민국 국가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기업으로 성장시키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STX마린서비스 소속 김현율 아라온호 선장은 남극 로스해(ROSS SEA)에서 조난당한 러시아 어선 스파르타(SPARTA)호를 인명사고 없이 성공적으로 구조해 러시아와의 우호 증진 및 국위선양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석탑산업훈장을 수상했다.


김흥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