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유성분체기계, 로타리 밸브 국내 시장 70% 점유

유성분체기계에서 생산하는 로리타밸브 모습. /사진제공=유성분체기계


경기도 시흥에 위치한 유성분체기계(주)(대표 김재영ㆍ사진)는 로타리 밸브와 분체 관련 종합기기 생산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그동안 로타리밸브 씰링장치, 역류압 배출장치, 스크레핑 장치 등 7개의 특허청 등록과 실용신안등록, ISO 9001:2008, ISO 14001:2004 품질 관리 인증 취득 등으로 탁월한 기술력을 검증받았다. 이를 바탕으로 슬라이드게이트를 비롯해 에어노카, 2-웨이담파, 더블플랩담파, 버터플라이담파, 오토다이버터밸브, 스크류콘베어, 믹서기 등 70여 종의 제품을 전량 자체 생산하고 있다.


유성분체기계의 주력상품인 로타리밸브의 경우 가격이나 성능면에서 그 기술력과 품질관리능력을 크게 인정받고 있는 유성분체기계의 주력상품이다. 분ㆍ입체의 배출과 정량공급, 분체수송 등에 사용되는 로타리밸브는 안정성과 견고성, 기밀성이 중요하다. 이 회사가 만든 제품은 세밀한 가공과 완벽한 품질관리에 의해 제작되기 때문에 저렴한 가격과 최고의 품질을 자랑한다.

관련기사



유성분체기계의 다양한 제품은 시멘트와 사료, 제당, 제분, 환경, 화학, 소각업체 등 여러 분야에서 널리 판매되고 있다. 국내 시장에서 60~70%의 높은 점유율을 보이고 있으며, 일본과 태국,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해외로의 수출이 크게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다.

최근 공급 물량증대로 인한 사세확장으로 화성시 전곡해양산업단지 내에 부지를 분양받은 회사는 오는 2014년 초 공장신축을 준비하고 있다. 회사 설립 이전 15년간 중소기업에서 풍부한 경험과 기술을 쌓아온 김 대표는 "높은 기술과 집중력을 필요로 하는 제품인 만큼 우수한 품질을 유지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면서 "앞으로 분체종합기기 전문메이커로서 그 활로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