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스포츠 문화

[경제 신간] 경영자와 나 外






이병철 등 100명의 경영 노하우 담아

■경영자와 나(송기철 지음, 월간현대경영 펴냄)=원로 경영학자인 송기철 고려대 명예교수가 88세 미수(米壽) 기념문집을 출간했다. 한국경영사 발전에 주역으로 활약한 100명의 경영자 이야기를 풀어냈다. 이병철, 정주영, 구인회, 최종건ㆍ최종현 등 대기업 창업주부터 박현주 미래에셋 회장과 같은 젊은 경영자, 이명박 대통령 등 다양하게 망라했다. 1만5,000원.


공자에게서 얻는 마케팅의 지혜

■마케팅을 공자에게 배우다(김근배 지음, 리더스북 펴냄)=마케팅의 핵심은 제품이 아닌 소비자이고 감성을 가진 인간인 소비자의 마음을 얻지 못하는 마케팅은 오래갈 수 없다. 공자 사상의 핵심인 인(仁)을 기반으로 진심(忠)과 정성(誠)으로 가치를 제공함으로써 소비자와 동감하며 마음을 얻는 것, 중용적 관점으로 문제를 해결하자는 게 핵심이다. 1만6,500원.


리더는 조용하면서 강해야 한다

관련기사



■현명한 리더는 작은 소리로 말한다(제니퍼 칸와일러 지음, 중앙북스 펴냄)=튀지 않으면 살아남기 어려운 경쟁사회에서 조직을 성공으로 이끄는 조용하고 강한 힘을 얻는 법을 제시한다. 비법은 리더들의 건강한 내향성. 이것은 우유부단함과는 다르다. 심사숙고하는 이들에게 준비, 존재감, 추진, 연습의 '4P 리더십'을 권한다. 1만3,000원.

워킹푸어 등 서민경제 고민 다뤄

■부자탄생(박종기 지음, 청림출판 펴냄)=베스트셀러 '부자통장'으로 유명한 저자가 '공대리'라는 평범한 직장인을 주인공으로 세워 서민들의 현실적인 고민을 파헤쳤다. 집은 있지만 빚 갚느라 허덕이는 하우스푸어, 사교육비 때문에 적자인생이 된 베이비푸어, 생계형 노동으로 삶을 꾸리는 노년의 워킹 푸어들을 겨냥해 내 집, 자녀교육, 노후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펼쳐보였다. 1만3,000원.

시진핑 삶과 정치 역정

■시진핑(홍순도 지음, 글로연 펴냄)=오는 10월 중국공산당 총서기에 오를 것이 유력하며 내년 3월에는 중국 국가주석에 오를 것이 확실시되는 인물 시진핑. 베이징특파원으로 중국에서 9년간 활동한 저자가 시진핑이 어떤 사람인지 분석했다. 혁명원로의 아들에서 반당분자의 아들로 문화대혁명의 칼바람 속에 비참한 어린 시절을 보낸 시진핑의 드라마틱한 삶과 정치 역정을 따라가다 보면 오늘날의 중국정치 현대사가 압축적으로 드러난다. 1만5,000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