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선·맛·신뢰의 대표김치'프리미엄 김치 시장을 선도한다.'
두산의 김치 브랜드 '종가집'은 신선함, 맛, 신뢰 등 3가지 요소를 내세워 다양한 경쟁 상품을 제치고 업계 대표상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냄새가 나지 않는 김치 등 고객의 요구에 부합하는 신상품을 꾸준히 선보이고 있으며 고급 스런 포장과 매대로 차별화를 시도, 프리미엄급 김치의 이미지를 구축하고 있다.
종가집 김치의 특징은 국내 소비자용 제품과 외국인 소비자용 제품을 별도로 출시하는 데서 두드러진다. 우선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춰 '내림솜씨'라는 프리미엄 브랜드를 개발해 궁중젓국지와 개성보쌈김치, 평양 열무물김치 등 다양한 제품으로 토종시장을 공략하고 있다.
또 우리 김치에 가장 익숙해진 일본인 관광객과 전통음식을 체험하려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해서는 포장과 내용을 차별화한 선물용 제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있다.
최근 인천 신공항에 위치한 관광공사, 애경, 롯데 등 면세점을 방문한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호평 받고 있어 올해 면세점 시장 매출이 30% 이상 신장할 것으로 낙관하고 있다.
경쟁이 치열해진 김치시장에서 선도 브랜드의 자리를 굳히기 위해 두산 종가집은 올해 '궁중섞박지'등 궁중시리즈의 신제품 개발과 출시를 강화할 예정이다. 또 전국 각 지역의 명인이 만든 김치 상품을 개발, 매출을 확대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월드컵 아시안 게임 등 국내에서 열리는 다양한 국제행사를 활용해 외국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는 월드컵 김치 출시와 대대적인 판촉행사도 마련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