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남성확대를 통해 당당한 남성으로 거듭나자”


비뇨기과에 내원한 남성들을 대상으로 자신의 남성크기에 만족하는가에 대한 설문조사에 임한결과, 남성80%가 본인의 남성크기에 만족하지 못한다는 설문조사 결과가 나타났다. 하지만 실제로 본인의 남성크기가 정상크기에 비해 작은 남성은 5%미만에 불과했다.

이러한 증상을 음경왜소컴플렉스라 하는데 충분히 정상적인 성기의 크기를 가지고 있고, 문제가 없는데도 본인이 스스로 성기가 작다고 판단하고 고민하는 문제를 말한다. 반면 실제로 성장하는 과정에서 성기에 문제가 생겨 성인이 되었는데도 성기가 정상적으로 자라지 못했거나, 선천적으로 성기의 크기가 지나치게 작은 음경왜소증이라 한다.


음경왜소증은 성장이 완료된 성인 남성기준으로 남성의 길이가 4cm 이하인 경우를 말하는 것으로 성장단계에서 호르몬 치료를 하면 정상적인 발육이 가능하지만 시기를 놓쳤을 경우에 음경확대수술을 통해 개선할 수 있다.

대다수의 남성들은 음경왜소증 보다는 음경왜소컴플렉스인 경우가 많다. 그러나 음경왜소컴플렉스가 심할 경우에는 성생활에 장애가 생길 수 있고 이로 인해 위축감, 스트레스로 인해 사회생활에서도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이러한 이유로 최근에는 본인의 남성크기에 만족하지 못하는 남성들이 남성확대 수술을 통해 자신감을 찾고 있다.

관련기사



연세플러스비뇨기과의 정연환 원장은 “남성확대수술은 크게 본인의 신체 조직을 이용하는 자가진피 확대수술과 인조진피를 이용하는 대체진피확대수술, 약물이나 인공물질을 등을 이용해서 음경의 길이나 둘레, 혹은 두 가지 모두를 동시에 확대시키는 수술이 가장 대표적”이라면서 “과거와 달리 현재는 비뇨기과 의술의 발달로 안전하고 효과가 매우 뛰어나 많은 남성들이 만족해 하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음경왜소콤플렉스나 음경왜소증이 아니라도 남성으로써의 자신감을 증대시키기 위한 목적으로 음경확대수술을 받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여성들이 자신감 상승과 미적 아름다움을 과시하기 위해 성형수술을 받는 것처럼 남성들도 자신감 상승과 남성다움을 나타내기 위해 확대 수술을 받는 경우도 늘어나고 있다.

이러한 인식변화에 맞춰 남성확대수술의 종류도 다양해졌고, 확대에 사용되는 재료나 수술기법 등도 발전을 거듭해 안전하고 확실하게 음경확대수술을 진행 할 수 있게 되었다. 주사요법이나 수술적 방법에 의한 귀두 및 음경 확대를 모두 고려해 볼 수 있으며 수술의 장단점과 주의사항에 대해서 수술 경험이 풍부한 전문의와 상담하는 것이 중요하다.

남자의 자신감은 본인 스스로가 만드는 것이라 했다. 본인의 남성크기로 인해 고민하는 남성이 있다면 남성확대 수술을 통해 당당한 남성으로 거듭나 보자.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