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혁신도시 합동투자유치설명회 개최

부산센텀혁신지구 내 컨벤션센터에서 열려

국토교통부는 27일 부산센텀혁신지구 내 컨벤션센터에서 ‘2013 혁신도시 합동투자유치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투자설명회는 전국 10개 혁신도시와 이전기관, 산학연 관련기관 및 기업 관계자 등 총 200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된다.

국토부는 혁신도시의 조기정착을 위해 혁신도시 이전기관과 관련 업체를 대상으로 산학연 클러스터 용지의 공급계획을 설명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국토부는 지역경제에 파급력이 큰 산업 위주로 유치업종을 확대하는 내용의 혁신도시별 클러스터구축계획을 올해 안에 확정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혁신도시 투자유치활동, 기업 창업지원 등을 전담하는 산학연 유치지원센터 설립도 추진한다. 국토부는 지난 9얼 혁신도시특별법에 유치지원센터 설립을 위한 근거를 마련했고 현재 세부운영기준을 마련하는 중이다.

한편 혁신도시 조성사업은 지역균형발전을 위해 수도권에 있는 공공기관을 지방 10개 지역으로 이전하는 사업이다. 올해 10월 말 현재 부지조성공사는 99.3%로 이전기관 부지를 비롯한 기반시설 대부분의 공정이 마무리 단계에 있다.

이전대상 150개 기관 중 청사를 신축하는 124개 기관의 88%인 109개 기관이 청사를 착공했다. 미착공 기관들도 2015년 까지는 모두 이전을 완료할 계획이다.prodigy@sed.co.kr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