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50세 이상 전용 장수통장
기업은행은 은퇴했거나 은퇴를 앞둔 만50세 이상 고객을 대상으로 고금리를 제공하는 'IBK9988장수통장'을 출시했다. 입출금식과 적립식, 거치식 일반형, 거치식 연금형으로 구성해 선택의 폭을 넓혔다. 입출금식은 4대 연금과 기초노령연금 실적이 있으면 50만원 이하 잔액에 대해 연 2%의 금리를 제공한다. 적립식은 월 1만~50만원, 거치식 일반형은 1만원 이상이면 3년 이내 연단위로 가입 가능하다. 거치식 연금형은 3년부터 최장 10년까지 300만원 이상 가입할 수 있다. 만기 1년 적립식과 거치식 일반형을 가입하면 연 0.2%포인트의 우대이율을 포함, 최고 연 4.0%의 이자가 붙는다.
최장 35년 고정금리 대출
하나은행은 최장 35년까지 고정금리로 대출이 가능한 '하나 장기고정금리 모기지론'을 내놓았다. 길게는 35년간 주택가격의 최대 75%를 한도로 최대 5억원까지 장기간 고정금리로 사용할 수 있다. 금리는 중도상환수수료 기간 및 비거치식 상환방식 등 고객의 선택에 따라 최저 연 4.65%가 고정금리로 적용된다. 대출 대상은 9억원 이하의 주택을 구입하거나 보유하고 있는 고객이며 고객의 선택에 따라 최장 5년까지 거치기간을 설정할 수 있다. 또한 고객의 상황에 맞는 다양한 상환 방식을 지정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라면세점 최대 10% 할인
신한은행의 중국 현지법인인 중국유한공사는 중국 현지 고객들의 편리한 금융거래를 위한 '신한중국-신라면세점 제휴 직불카드'를 출시했다. 중국인 및 중국현지 주재원, 유학생 등 한국인이 발급 대상으로 자동화기기(ATM) 이용 때 수수료가 면제되고, 가맹점 사용 시 다음날 현금으로 최대 0.7%의 캐시백 서비스를 제공한다. 신라면세점 모든 매장에서 최대 10%의 할인을 받고, 신라면세점 서울과 제주 매장을 이용하는 고객들에겐 최초 100달러 이상 이용 시 5만원권의 선불카드도 준다.
스마트폰용 당근이지 뱅킹
우리은행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거래를 패턴으로 인식해 보다 편리하게 금융업무를 이용할 수 있는 스마트폰용 '당근이지(easy)뱅킹'서비스를 출시했다.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조회ㆍ이체ㆍ현금출금 등의 기능만을 모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특화했다. 특히 패턴인식을 활용한 당근이체 서비스는 출금계좌, 입금계좌, 금액 등을 이체 때마다 입력 할 필요 없이 패턴을 그리는 것만으로 쉽게 할 수 있도록 했다.
수시입출금식 특정금전신탁
전북은행은 고객들에게 다양한 투자기회와 효율적 분산투자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수시입출금식 특정금전신탁(MMT)'을 판매하고 있다. 당일 입출금이 가능하고 하루만 예치해도 배당을 받을 수 있는 실적배당형이다. 환매조건부채권(RP), 발행어음, 콜론 등 초단기상품(1일물)에 운용해 안정성이 높은 단독운용 신탁상품이다. 가입대상은 제한이 없고, 최저 가입금액은 500만원 이상. 시장 실제금리를 반영하는 실적배당형 상품으로 단기여유자금을 운용하고나 하는 기관고객 및 개인고객들에게 적합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