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코레일 지속경영보고서, 공기업 최초 英 CRRA 수상

코레일은 2012년 발간된 코레일의 ‘지속가능경영 보고서’가 영국 CR(Corporate Register)사가 주관한 2012년 CRRA 혁신성(Innovation)부문에서 나이키, 록히드마틴에 이어 3위를 차지했다고 8일 밝혔다.


CRRA(Corporate Register Reporting Awards)는 전세계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대상으로 9개 부문별 우수성을 평가하는 상으로 전문성과 공정성 측면에서 공신력을 인정받은 세계 최고 권위의 상이다. 전세계 4만여명의 온라인 회원 투표와 글로벌 전문가들의 정성심사를 거쳐 입상작이 결정된다.

관련기사



코레일은 ‘약속을 지키는 안전한 국민철도’, ‘탄소배출이 적은 친환경 교통수단, ’풍요로운 미래를 여는 국민기업‘ 등을 달성하기 위한 다각적인 노력을 통해 세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경쟁력 있는 기업으로 발전하고 있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코레일의 CRRA 수상은 공기업 중에서는 국내 최초라는 점에서 더욱 의미가 크다. 국내기업 중 현대건설이 두 차례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코레일과 함께 삼성엔지니어링이 창간호(First Time) 부분에서 1위를, SK텔레콤은 중대성(Relevance&Materiality) 평가에서 2위를 차지했다.

정창영 코레일 사장은 “CRRA 수상으로 코레일이 세계 최고 수준의 철도공기업임을 다시 한번 세계적으로 인정받게 됐다”며 “이에 만족하지 않고 친환경 교통수단으로서 우리 사회의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을 위해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