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달의 과학기술자상」은 서울경제신문이 한국과학재단과 공동으로 지난 97년 4월에 제정, 시상해온 이래 그동안 19명의 수상자를 배출하면서 과학기술계 최고권위의 상으로 자리잡았습니다.이 상을 제정한 목적은 대학이나 공공 연구기관·기업 부설연구소 등에 종사하는 연구원 가운데 탁월한 연구개발 성과를 이뤄 과학기술 발전에 기여한 과학기술자들을 발굴, 과학기술인들의 연구의욕을 높이기 위한 것입니다.
「이달의 과학기술자상」은 분기마다 3명을 선정, 매달 1명씩 시상하며 수상자에게는 상패와 상금이 수여됩니다. 특히 내년부터는 상금이 종전의 500만원에서 1,000만원으로 늘어남으로써 상의 권위가 한층 높아집니다.
이번 98년도 4·4분기 신청에 기업과 대학·연구기관의 적극적인 성원과 참여를 바랍니다. 시상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시상대상=국내의 대학·공공 연구기관·산업체 부설연구소 등에서 최근 3년 동안 추진해온 연구개발 실적(논문·특허·기술개발·산업화 등) 및 이 가운데 특별한 의미를 갖는 대표업적으로 국내에서 이뤄진 연구성과
◇시상인원=매달 1명(분기별로 3명을 선정하며 시상은 매달 1명씩 실시)
◇시상내용=과학기술부 장관 상장·기념패 및 부상(상금 1,000만원). 과학기술부에서 시행하는 특정 연구개발사업 신청에 가점 부여
◇신청절차=소속 기관장이 추천
◇제출서류=추천서(소정양식) 8부, 연구개발 업적 자료 8부
◇접수기간=11월30일까지(우체국 소인 유효)
◇접수처=한국과학재단 학술조성과(대전광역시 유성구 가정동 180의1, 우편번호 305_350)
◇기타=추천서 양식은 인터넷(HTTP://WWW.KOSEF.RE.KR)을 이용하여 받을 수 있음. 문의:한국과학재단 학술조성과(042-869-6423, EMAIL:KWLEE@KOSEFGW.KOSEF.RE.KR)
주관:서울경제·한국과학재단
후원: 과학기술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