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하면서도 다양한 강의를 들을 수 있는 인터넷 강의가 주목받고 있다.
28일 교육업게에 따르면 좋은책신사고는 운영 중인 수학전문 인터넷 강의사이트 신사고피클(www.sinsago.co.kr)에서 20개의 수학 문항에 대한 해설 강의를 5,000원에 판매하고 있다.
한 문항당 동영상 강의가 250원인 셈으로 문항별로 모르는 문제만 별도로 구입해 해설 강의를 들을 수 있어 학생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좋은책신사고의 한 관계자는 "지난 6월부터는 기존 20문항에서 50문항, 100문항으로 문항별 강좌를 다양화했으며 기간도 7일, 30일 등 수강생이 원하는 기간을 선택할 수 있게 해 강좌 선택의 폭을 확대했다"고 설명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http://edu.ingang.go.kr)은 고등부 수능과 내신, 그리고 중학교 3학년 내신에 필요한 인터넷강의 618개 강좌를 연간 가입비 3만원에 모두 제공하고 있다.
83명의 유명학원 대표강사, 특목고나 자사고 교사도 다수가 강사로 참여해 저렴한 가격에도 불구하고 강의가 재미있고 깊이가 있는 것으로 평가 받고 있다.
최근에는 높아지는 교육열을 반영해 전국 여러 도시로 찾아가는 대입설명회와 공부법 특강 등을 개최해 다양한 교육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강남구청 인터넷수능방송의 한 관계자는 "온라인 사교육시장이 중등부로 확대돼 학부모들의 사교육비 지출이 커질 것으로 보고 학부모의 사교육비 부담을 덜어준다는 취지에서 올해 12월부터 중학교 2학년 내신 강의까지 확대 제공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EBS 영어교육채널 EBS잉글리시(www.ebse.co.kr)는 '무료 방과 후 영어교실'을 운영한다.
학습자가 실력에 맞춰 학습할 수 있도록 사전평가서비스를 제공하고 12단계의 초등과정, 6단계의 중·고등과정을 마련했다. 학교 정규 수업과 연계한 정규과정과 놀이활동 중심의 방학과정으로 구분돼 있고 중·고등과정에는 말하기ㆍ쓰기 연습 프로그램을 갖춰 국가영어능력평가시험에도 철저하게 대비할 수 있도록 돕는다.
교육업계의 한 관계자는 "저렴하면서 자기주도학습 습관도 기를 수 있는 실속형 인터넷강의를 잘 선별해 활용하면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