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SEN 하이라이트] AP통신·유튜브로 보는 글로벌 핫이슈 外



AP통신·유튜브로 보는 글로벌 핫이슈
■ 글로벌 투데이(오전 11시)

시청자와 지구촌을 이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 21세기는 그야말로 정보의 시대다. 하지만 매일 지구촌 곳곳의 뉴스를 모두 소화하기는 쉽지 않다. 아무리 인터넷으로 전세계가 연결되는 시대라지만 몇 시간씩 뉴스를 뒤적이고 있을 수는 없는 노릇이다. 글로벌 투데이는 이런 시청자들의 갈증을 해소해주는 '글로벌 네트워크'를 자처하고 나섰다.

'AP뉴스' 코너에서는 세계 최대 통신사인 AP통신을 통해 세계를 본다. 간밤에 전세계에서 일어난 경제 뉴스와 각종 사건을 가장 빠르고 정확하게 볼 수 있다. AP통신은 로이터, AFP통신과 함께 가장 권위 있고 빠른 글로벌 통신사다.


'지구촌 별별 뉴스'에서는 넓은 세계 속 다양한 사람들의 다채로운 이야기를 듣는다. 온라인 동영상 사이트인 유튜브를 통해 세계 곳곳에서 펼쳐지는 행사와 희귀한 동물, 각양각색의 풍물, 핫이슈 속 인물 등을 소개한다. 생생한 영상을 통해 세계를 보고 들을 수 있다. 바쁜 시청자들이 요즘 이슈가 되는 영상이 뭔지 따라잡을 수 있는 기회이기도 하다. 글로벌 투데이는 서울경제TV 박미라 아나운서가 진행한다.

관련기사



항균 천연섬유 산업의 현주소와 미래
■ 현장탐방 오늘(낮 12시)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을 발굴해 성공스토리를 들어보는 '현장탐방 오늘'. 이번 주에는 냄새는 물론 세균과 바이러스까지 99% 사멸시키는 강력한 항균생활용품을 판매하는 '㈜향균나라생활건강' 허영란 대표를 만나 항균 및 항바이러스 천연섬유의 현주소와 미래전망을 들어본다.

현대인들이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친환경 제품을 찾는 손길 또한 늘어가고 있다. 향균나라생활건강은 일상생활 속에 숨어 있는 세균으로부터 소비자들을 보호하며 끊임없는 연구개발을 통해 친환경 기능성 항균 천연섬유제품을 생산하고 있다. 특히 항균장갑, 양말, 행주, 타월, 앞치마, 이불, 침구류 등 실생활에서 늘 접하게 되는 가정생활용품을 전문적으로 생산해 공급한다. 100% 항균ㆍ항바이러스 약품을 투입해 면사 특유의 흡승성과 보온성을 살리고 신종 인플루엔자를 비롯한 유해균들을 박멸시킴으로써 위생과 건강에 유익한 제품을 만들고 있다.

이 방송은 서울경제TV 홈페이지(www.sentv.co.kr)에서 다시 볼 수 있으며, 프로그램에 대한 궁금한 점은 1544-9672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