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부동산일반

이색 입주 서비스 제공 단지 봇물

맞춤형 영어교육… 전문 헬스케어센터… 2가구 거주형…<br>초등생 영어학원서 2년간 무상교육<br>대학병원과 연계 주민 건강관리 등<br>건설사, 분양 침체 타개위해 차별화

분양 침체를 뚫기 위한 고육지책으로 교육센터, 헬스케어센터, 2가구 동거형 등 차별화된 입주 서비스를 선보이는 신규 분양 아파트들이 늘고 있다. 유명 교육 업체와 연계해 특화된 영어 교육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는 평택 장안마을 코오롱하늘채(왼쪽)와 파주 극동스타클래스교육센터 모습.

'교육 특성화 단지, 전문 헬스케어센터 도입, 2가구 거주형...' 분양 침체가 장기화되며 차별화된 단지 및 입주 서비스로 불황을 극복하려는 건설사들의 노력이 가속화되고 있다. 12일 업계에 따르면 유명 교육기관과 제휴해 입주민들에게 특화된 교육 서비스를 제공하거나 전문 헬스케어센터를 도입하는 등 색다른 입주 서비스를 제공하는 단지들이 대거 선보이고 있다. 코오롱건설이 경기 평택시 장안동에서 분양하는 '장안마을 코오롱하늘채'에서는 YBM이 제공하는 맞춤형 영어프로그램 교육을 받을 수 있다. 미취학 아동은 커뮤니티시설 내 키즈카페에서 놀이를 통한 영어학습을 할 수 있고, 초등학생은 단지 내 YBM영어학원에서 전문적인 교육을 2년간 무상으로 받을 수 있다. 인터넷 영어교육은 전 가구에 지원한다. 극동건설이 파주 문산읍에서 분양 중인 '파주 극동스타클래스'에서는 계열사인 웅진씽크빅의 특화된 교육 서비스를 누릴 수 있다. 유아를 대상으로 단지 내 보육시설을 2년간 무료로 운영하며 아동에게는 웅진씽크빅 영어교육기관을 통해 2년간 무료 영어 교육을 제공할 계획이다. 이 밖에도 단지 내 3,000여권의 도서를 보유하고 있는 북카페와 전자도서관을 운영해 키즈북, 오디오북, 전자책 등 다양한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전문 헬스케어센터를 도입한 단지도 눈에 띈다. 롯데건설은 지난 3월 부산 북구 화명동에서 분양한 '롯데캐슬 카이저'의 단지 내 커뮤니티시설에 대학병원과 연계한 전문 헬스케이센터를 설치할 계획이다. 양산 부산대학교 병원과 협력해 전문 경력 간호사 1명이 1년간 상주하게 되며 병원 진료예약 대행, 건강기록 관리, 할인혜택, 주기적 건강생활 강좌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2가구 거주형 주택형, 스마트폰을 이용한 홈네트워크 관리시스템 등으로 차별화를 꾀하는 단지도 있다. 한진중공업이 3월 경기 광명에서 분양한 '광명 해모로이연'은 173㎡ 주택형에 2가구 거주 평면을 도입했다. 1개의 주택 안에 주방과 화장실, 출입문 등을 갖춘 독립공간을 배치해 2가구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한 것이다. 서울 성동구 행당동에서 공급하는 '포스코 더샵' 주상복합은 스마트폰을 이용해 에너지 사용량 확인, 부재중 방문자 확인, 택배 도착 알림, 차량도착 알림 등의 기능을 확인할 수 있는 시스템을 도입했다.

관련기사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