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친환경 LED 조명 전문기업인 ㈜스타넷(대표 김경미o사진)은 지구온난화 방지와 에너지 절감을 목표로 LED 조명을 만들고 있다. 또 옥외형 도로 조명과 산업용 투광등에 집중하는 동시에 기술개발과 제품의 품질 혁신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고 있다.
이 회사는 2008년 설립 이래 설계o디자인 모두 자체기술로 소화하는 원천기술을 확보했다. 관련 특허는 물론 조달청 해외조달시장 PQ기업 지정서와 LED 보안등기구 고효율에너지기자재인증서, 녹색기술 인증서, ISO QMS3664(품질경영시스템) 인증서, LED 터널등 기구 등 KS인증서 등을 획득했고, LED등 방수방열 유닛 등 다수의 지적 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 또 선택과 집중 전략을 통해 우수한 품질의 옥외용 LED 조명제품을 개발해 품질과 기술력을 인정받아 조달청 우수제품으로 지정되는 등 기업의 경쟁력을 높여왔다.
스타넷은 2011년 사옥 신축을 통해 독자적인 생산라인을 구축, 제품의 차별화와 원가경쟁력을 확보했다. 이를 바탕으로 LED 경관조명등 대규모 관급공사 수주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일본o유럽o독일 등 해외시장 진출에도 나서고 있다.
끊임없는 R&D와 축적된 기술력이 강점인 이 회사는 직관형o전구형o평판조명oMR-16oPARo다운라이트 등의 LED 인도어 제품과 가로등o터널등o보안등o공원등o공장등o투광등o캐노피등 LED 아웃도어 제품 등 다양한 제품을 생산하며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아울러 '고객과 직원과 기업이 하나되는 기업'이라는 경영이념 아래 ▲고객과 함께 하고 고객을 먼저 생각하는 고객중심기업 ▲환경유해물질을 사용하지 않는 LED조명 전문업체로서 지구온난화 방지를 위한 친환경기업 ▲철저한 검사와 검증 및 신뢰성 향상을 통한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는 품질혁신기업 ▲기술개발을 통한 제품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인재육성에 앞장서는 기업이란 비전을 이루기 위해 전력투구하고 있다.
김 대표는 "디자인 등 고객 니즈에 부합하는 새로운 스타일의 신상품을 개발하기 위해 매출 대비 70%를 R&D에 투자하고 있다"면서 "스타넷은 고객o직원o주주가 함께 만들어가는 희망의 불빛으로, 자연이 살아 숨쉬는 친환경 저탄소 녹색성장의 선두기업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