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전국 패트롤] 대전시, 중국 선양에서 한ㆍ중 기술 수출 로드쇼 개최 外

충청권 소식

대전시, 중국 선양에서 한ㆍ중 기술 수출 로드쇼 개최

대전시는 지역 중소ㆍ벤처기업이 보유한 우수한 기술과 시제품의 중국시장 진출을 위해 중국 선양시에서 3박 4일간의 일정으로 ‘2013 한ㆍ중 기술 수출 로드쇼’를 개최하고 있다.


31일까지 열리는 이번 기술 수출 로드쇼는 우수한 기술력을 가진 대전지역 중소ㆍ벤처기업 14개사가 참가 중이다. 대전시는 로드쇼의 사업종료 후에도 통번역 서비스 지원, 사후출장 지원 등을 통해 상담결과가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대전=박희윤기자

대전시, 마을기업 9곳 추가공모


대전시는 올해 추가로 4억5,000만원의 예산을 투입해 마을기업 9개소를 추가 선정해 지원한다.

관련기사



마을기업 육성사업에 선정되면 마을기업 자립기반을 위한 사업개발비로 1차년도 최대 5,000만원, 2차년도 최대 3,000만 원을 각각 지원을 받을 수 있다. 접수방법은 대상 업체가 소재한 관할 구청을 방문해 접수하면 되며, 접수기간은 다음달 2일부터 6일 오후 6시까지다.

대전=박희윤기자

충남도, 법령 위반 골프장 2곳 적발

충남도는 최근 무분별한 농약 사용 및 저류지 오수 유출 예방을 위해 도내 골프장에 대한 농약 사용 실태를 점검, 법령을 위반한 2개 골프장을 적발해 행정처분했다.

이번 점검에서는 농약 잔류량 및 저류지 수질검사, 오수처리시설 방류수 검사, 저류지 관리 실태, 폐기물 적정 처리 여부 등을 중점적으로 살폈다. 점검 결과 A골프장은 오수처리시설방류수 기준을 초과했고 B골프장은 오염원 관리기준을 위반했다. 충남도는 150만원의 과태료 처분과 개선명령을 내렸다.

홍성=박희윤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