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종목·투자전략

[주담과 Q&A]해성옵틱스, 오버행 우려 해소…올해 실적ㆍ주가 움직임은?

해성옵틱스가 상장 이후 발목을 잡고 있던 오버행 우려가 해소 되면서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사업 진행 현황과 향후 실적 전망에 대해 물어봤다.

Q. KB인베스트먼트의 해성옵틱스 주식 70만주 매도로 오버행 우려가 해소 됐다는 평가가 나오고 있다.

A. 이번 KB인베스트먼트의 주식 매도로 그 동안 주가 발목을 잡아오던 오버행 우려가 해소되고 있다. 상장 초기 벤처캐피털 물량으로 인해 주가 상승이 제한되고 있지만 이번 KB인베스트먼트의 주식 매도로 주가에 긍정적 영향이 있을 것으로 보고 있다. 다른 물량들은 이미 장외에서 정리가 됐거나 시장에서 정리가 된 것으로 알고 있다. 투자자들이 가장 민감하게 생각하던 부분이 해소됨으로써 실적대비 저평가 받던 주가도 상승 탄력을 받을 전망이다.


(아래 질문에 대한 답은 서울경제가 만든 카카오페이지 상품 ‘주담과 Q&A’를 통해 볼 수 있습니다. 구글 Play스토어에서 ‘카카오페이지’어플을 다운로드, 실행 시킨 뒤 ‘주담과 Q&A’ 검색. 문의:서울경제 디지털미디어부 02-724-2435,2436) 증권부 724-2465)

관련기사



Q. 최근 연이어 IR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기관들 반응은.

Q. 16M 고화소 렌즈 시장에 올해 진출한다는 계획이다. 현재 진행상황과 전망은.

Q. 신사업으로 차량용 및 보안용 렌즈 모듈 시장에 진출하고 있다. 현황은.

Q. 최근 미국에서 열린 ‘CES2014’에서 홍채인식 카메라 모듈을 공개해 화제가 됐다. 홍채인식 카메라 모듈 개발 현황은.

Q. 매년 높은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올해 실적 전망은.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