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전국

코레일,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보고서상 3년 연속 수상

양운학(사진 왼쪽) 코레일 경영혁신실장이 백수현(〃오른쪽) 한국표준협회 회장으로부터 지속가능보고서상을 수상한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코레일

코레일이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14 대한민국 지속가능성대회’에서 3년 연속 공공부문 지속가능성보고서상(KRCA)을 수상했다.

지속가능성보고서는 지속가능경영에 기초해 기업의 경제성장, 사회안정, 환경보전 정책을 설계·평가하는 보고서로 한국표준협회는 우수 보고서를 선정, ‘KRCA(Korean Reader’s Choice Awards)를 매년 시상하고 있다.


이번 대회에는 104개 기업이 참가했으며, 코레일은 공공부문에서 3년 연속 우수 보고서로 선정돼 대한민국 지속가능보고서상을 수상했다.

관련기사



코레일은 이번 평가에서 ▦철도 절대안전 확보를 위한 ‘2020 전사 안전관리 마스터 플랜’ 수립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실현을 위한 국제철도협력기구(OSJD) 제휴회원 가입과 정례회의 참가 ▦중소기업 지원을 위한 ‘중소기업 명품마루’ 개장 ▦지역 경제 활성화 및 관광산업 육성을 위한 전국 철도관광벨트 운영 등 국민의 행복 실현을 위해 추진한 노력들이 높은 평가를 받았다.

코레일은 지속가능경영의 활동과 이행성과를 지난 2008년부터?매년 보고서를 통해 공개하는 등 전사적 지속가능경영을 펼치고 있다.

최연혜 코레일 사장은 “안전하고 편리한 철도 운영, 창조경제를 통한 동반성장과 유라시아 이니셔티브 실현에 기여하는 등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국민행복 코레일’이 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박희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