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특징주] 하이쎌, 정부 요우커 비자 간소화 추진 상승세

하이쎌(066980)이 정부가 중국인 단체 관광들에 대한 비자를 간소화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29일 오전 9시17분 현재 하이쎌은 전 거래일 대비 1.93% 오른 1,055원에 거래되고 있다.


중국인의 한국 방문에 급증함에 따라 정부가 내년에 중국인들의 비자 발급을 간소화하는 방안을 추진하기로 했다. 우선적으로 여행객에 대해서는 발급 절차를 대폭 줄이고 한국으로 수학여행을 오는 학생들에 일시 비자 면제를 추진할 방침인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관련기사



또 중국 현지에 비자발급센터를 설치하고 여기에서 방문 희망자들이 직접 내방해 비자를 신청하도록 해 비자발급 시간을 대폭 단축시킬 계획이다.

정부가 중국인에 대한 비자발급 간소화를 추진하는 것은 한국 방문객 수가 급증하는 데 반해 비자발급 절차가 까다롭고 시간이 걸려 많은 민원이 제기되고 있는 데 따른 것이다.

하이쎌은 자회사 글로벌텍스프리를 통해 텍스리펀드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또 글로벌텍스프리(GTF)가 연간 1억3,000만명 규모의 방문객이 찾는 중국 본토 텍스리펀드 사업에도 본격 진출한다.

GTF는 중국 하이난섬 에서 중국 최대 민영항공사인 하이난항공을 소유한 HNA그룹 내 트랜스포렉스(Transforex)사와 중국 본토 텍스리펀드 사업 공동 진출을 위한업무 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