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초정사업단, ‘초정미라클’ 론칭하고 초정광천수 상품화 본격

12월부터 초정광천수 기술개발 제품에 통합 브랜드 상표 부착


주부 J씨는 본인뿐 아니라 아기까지 아토피 같은 피부병으로 고생하게 되자 먹고 쓰는 모든 것의 성분을 꼼꼼히 따지게 되었다. “예전에는 물하면 다 같은 물이라고 생각했고, 물은 공기처럼 공짜라고 여겼지만 이젠 단순히 정제수라고만 나와있는 성분 표시로는 안심할 수가 없다”라며 한숨을 쉬었다.

웰빙에 대한 인식이 확산되면서 물의 질은 중요한 건강 요인으로 인식되어가고 있다. 우리나라 초정광천수는 미국의 샤스터, 영국의 나폴리와 함께 세계 3대 광천수로 미국식품의약관리국(FDA)에서도 공인 받은 세계적인 미네랄워터다. 지하 100m의 석회암층에서 솟아오르는 초정광천수에는 칼슘과 나트륨, 마그네슘이 풍부하게 들어 있다.


청주대학교 초정휴양웰니스사업단(단장 박구원)은 초정광천수를 활용한 공동브랜드 ‘초정미라클(CHOJEONG MIRACLE)’을 론칭했다. ‘초정미라클’은 상표등록을 출원한 상태로 12월부터 초정광천수 기술개발 제품에 통합 브랜드 상표가 부착된다.

관련기사



초정미라클 브랜드는 초정탄산수를 비롯해 화장품, 생활용품, 건강식품 분야에 걸쳐 다양한 상품을 출시한다. 초정광천수에 쌀겨, 녹차추출물을 섞어서 만든 미스트 ‘단비랑’, 코코넛 추출 천연원단과 초정광천수를 결합한 마스크팩 ‘내 얼굴에 Miracle Mask’, 초정광천수의 항균력을 담은 ‘베베포포’ 물티슈 등 초정광천수의 약리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제품들이 마련돼 있다.

초정사업단 관계자는 “초정광천수는 위장병, 고혈압, 당뇨, 각종 피부질환 등을 개선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으며 실제로 아토피 피부염 개선 효과도 임상실험을 통해 입증된 바 있다”며, “조선왕조실록, 동국여지승람과 같은 역사 기록에도 조선시대 왕들의 눈병이나 피부병을 고치기 위해 사용되어 온 것을 확인할 수 있다”고 전했다.

초정미라클 정보는 초정사업단 홈페이지(www.cjuris.kr) 또는 공식 쇼핑몰 초정엔(www.chojungn.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디지털미디어부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