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은 판매수익의 일부를 독도관련 사업 기금이나 행사 지원금으로 출연하며 금리이상의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할 수 있는 ’부자아빠 독도사랑 혼합형펀드’를 판매하고 있다.
수익금의 일부가 독도관련사업에 전달돼 펀드에 가입하는 것만으로도 국민적 관심인 독도를 사랑하는 마음을 전할 수 있는 상품이다.
이 펀드는 한투운용의 혼합형펀드 가운데 가장 뛰어난 운용실적을 올리고 있는 기존의 ‘디아트펀드’의 운용스타일로 운용된다. 배당주와 주가지수선물에 50% 이내로 투자해 주가등락과 상관없는 안정적인 매매수익과 배당수익을 추구하고 채권에 40% 이하로 투자해 채권이자 수익도 얻는다.
주식운용은 배당주 중심으로 현물 포트폴리오를 구성함과 동시에 선물을 100% 매도 헤지하는 구조다. 따라서 주가 상승기에는 배당주의 주가상승과 배당수익을 얻고 하락기에는 선물 매도수익과 배당수익을 얻는다.
채권운용은 국고채, 통안채, 우량채권 등에 펀드자산의 40% 이하를 만기매칭 전략으로 투자해 금리 등락에 무관하게 안정적인 채권이자 수익을 얻도록 설계됐다.
투자기간은 1년이며 90일이내 환매하면 이익금의 70%, 180일 이내면 이익금의 50%, 1년 이내면 이익금의 30%를 환매수수료로 내야 한다. 65세이상 투자자는 2,000만원까지 생계형 비과세저축으로 가입할 수 있고, 일반투자자는 세금우대혜택(10.5%)을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