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증권이 14일 3개월 만기에 연 3.4%의 수익을 제공하는 특판 환매조건부채권(RP) 상품을 판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신규(휴면) 개인고객을 대상으로 오는 15일부터 판매되는 이번 상품은 최소 3,000만원부터 최대 1억원 한도로 가입이 가능하다. 기존 특판RP 상품에 비해 만기는 짧아진 대신 가입금액 한도가 늘어난 게 특징이다. 또한 동부증권의 다른 금융상품 가입에 가입할 경우 매수금액만큼 특판RP 가입한도를 추가로 제공한다.
동부증권은 특판RP 상품을 지난 4월부터 판매하고 있는 6개월 만기 상품과 함께 연말까지 판매한다는 방침이다. 연 4.0%의 금리를 제공하는 6개월 만기 특판RP 상품은 1,000만원에서 최대 3,000만원까지 가입할 수 있다. 두 상품 모두 신규(휴면) 개인고객이면 조건 없이 가입이 가능하지만, 한도 소진 시에는 판매가 조기 마감될 수 있다.
동부증권 관계자는 “판매조건을 다양화하여 고객의 자금 운용계획에 따라 특판RP를 선택해 가입할 수 있도록 한 상품”이라며 “특별한 가입 조건 제한이 없으면서도 업계 최고 수준의 금리를 제공하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특판RP 상품은 동부증권 전국 영업점에서 가입할 수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동부증권 고객센터(1588-4200)나 홈페이지(http://www.dongbuhappy.com)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