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2013년 시즌 선수 업데이트 실시


국내 최대 모바일 전문 게임 기업 컴투스는 자사가 서비스하고 에이스프로젝트가 개발한 모바일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이하 컴프매)’에서 2013년 시즌 선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실제 경기 데이터를 바탕으로 올 한해 가장 큰 발전을 보인 MIP(Most Improve Player: 기량발전상)를 선정해, 각 구단마다 야수와 투수 한 명씩 총 18명의 2013년 첫 시즌 선수를 공개했다.


이 시즌 선수는 내달 10일까지 약 40일 동안 본래의 수치보다 월등히 높은 능력을 발휘하게 되며, 이미 보유한 시즌 선수를 중복해서 영입하면 능력을 한층 업그레이드 시킬 수 있다. 시즌 선수는 리그에서 우승한 친구와 경기를 펼치는 ‘챔피언 매치’를 통해 높은 확률로 얻을 수 있으며, 전력이나 승패 여부에 상관없이 친구와의 플레이 만으로도 획득 가능하다. 또한 ‘메이저리그’ 및 ‘AAA리그’를 완료하면 성적에 관계없이 시즌 선수를 만나볼 수 있으며, 기존 선수 영입 시스템인 ‘스카우팅 리포트’를 통해서도 영입 가능하다.

관련기사



이와 함께 ‘감독실’에 극성 팬이 선물을 전달하거나 특정 선수가 실시간 검색어 1위에 등극하는 등 새로운 이벤트를 추가해 다양한 경기 전후 상황을 연출했다. 더불어 ‘챔피언 매치’ 및 ‘메이저 리그’ 관련 콘텐츠를 보완하는 등 안정적인 게임 플레이가 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전반적으로 개편했다.

한편 ‘컴프매’는 지난 달 구글 플레이에 이어 애플 앱스토어까지 서비스를 확대하며 꾸준한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곧 시즌 선수 이외에도 올해 경기 기록을 정밀하게 반영한 2013년 정식 선수 로스터를 선보일 예정이다.

‘컴프매’에 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컴투스 홈페이지(www.com2us.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