곤지암CC(대표 어윤태)가 고객감동서비스의 일환으로 펼치고 있는 「7해피(HAPPY) 운동」이 내장객들로부터 호평받고 있다.곤지암CC가 펼치고 있는 이 운동은 최일선 고객접점 직원들의 생각과 행동, 습관 등 행동양식의 변화를 통해 소비자들에게 기쁨과 즐거움을 안겨주자는 게 그 목적이다.
이에따라 골프장측은 모든 직원에게 먼저 즐거운 마음가짐(HAPPY MIND), 정겨운 모습(HAPPY LOOK) 정성어린 서비스(HAPPY WORK) 정다운 대화와 이해(HAPPY DIALOG) 감사와 사과·축하·위로(HAPPY CALL) 함께 나누는 삶(HAPPY SHARE) 삶의 보람(HAPPY LIFE) 등 7가지 실천운동을 펼치고 있다.
곤지암CC는 이에 앞서 지난 5월에는 내장객 모두에게 기념촬영을 해주는 「깜짝 포토데이행사」를 진행해 큰 인기를 끌었다.
또 1일부터는 「도우미 서비스 실명제」를 실시하고 있다. 이는 도우미 개개인이 어떤 마음가짐과 자세로 고객을 모시겠다는 사명(MISSION)과 얼굴이름을 클럽카에 부착하여 내장객에게 자신을 알리고 실천하겠다는 것을 약속하는 뜻을 담고 있다.
어윤태사장은 『진정 마음에서 우러나는 친절서비스를 통해 내장객들에겐 감동을 주고 우리 스스로도 삶의 보람을 느끼자는 취지에서 이같은 운동을 펼치게 됐다』고 설명했다. /최창호 기자 CHCHOI@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