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메가스터디, 스마트러닝 앱 런칭

자체 개발, 동영상 강의 수강에 최적화된 환경 제공

온라인 교육기업 메가스터디가 모바일 기기를 통한 인강 수강에 최적화된 ‘메가스터디 스마트러닝 앱’을 최근 런칭했다고 1일 밝혔다.

KT, SKT 등 통신사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지난 2010년 출시한 ‘메가스터디 앱’ 서비스가 종료됨에 따라, 자체적인 개발을 통해 ‘메가스터디 스마트러닝 앱’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는 게 회사측 설명이다.


‘메가스터디 스마트러닝 앱’은 메가스터디 사이트에서 제공하는 동영상 강의를 모바일 기기를 통해서도 수강할 수 있는 애플리케이션이다. HD급의 선명한 화질을 구현하여 동영상 강의 수강에 따른 눈의 피로를 줄이고 집중력을 높여주는 것은 물론, 메가스터디 사이트 및 모바일 웹사이트의 학습정보를 연동하여 통합적인 학습진도 관리까지 가능하도록 제작한 것이 특징. 특히, 강의 수강 중 궁금한 점이 있으면 해당 강좌의 강사에게 묻고 답변받을 수 있는 ‘강좌 질문/답변’ 기능을 별도로 구성하여 모바일 기기를 통한 학습의 편의성을 높였다.

관련기사



일정 시간 동안 통화, SMS 외 모바일 기기의 모든 기능을 제어해주는 ‘독한모드’ 기능도 주목할 만하다. 모바일 기기를 통한 학습은 게임, SNS 등 방해요소들이 많아 집중학습에 어려움이 있는 것이 사실. ‘독한모드’ 기능을 통해 본인의 목표 학습시간을 설정하면, 통화, SMS 외 모든 기능의 실행을 차단해주기 때문에 학생들의 학습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메가스터디 스마트러닝 앱’은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스마트폰, 태블릿PC 등 모바일 기기에 무료로 다운로드 받아 사용할 수 있다. 강의 수강은 Wi-Fi와 3G/4G에서 모두 가능하며, 스트리밍은 물론 다운로드 방식으로도 볼 수 있다.

한편, 메가스터디는 오는 21일까지 매주 ‘독한모드’ 누적시간이 가장 긴 학생 3명씩을 선정하여 태블릿PC, 외식상품권 등을 제공하는 독한랭킹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동안 ‘메가스터디 스마트러닝 앱’에 접속하여 ‘독한모드’ 기능을 실행하면 자동 참여되며, 당첨자는 매주 목요일 메가스터디 사이트(www.megastudy.net) 내 관련 게시판에 공지할 예정이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