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평생학습의장, 사이버대학]사이버한국외국어대, 해외 한국어 교원에 장학금

사이버한국외국어대 전경. /사진제공=사이버외대

박철 총장

어문계열 특화를 내세우고 있는 사이버한국외국어대는 해외 한국어교원을 지원하는 해외 한국어교원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금 혜택을 내세우고 있다.

특히 사이버한국외대를 졸업한 후 사이버한국외대에 개설된 TESOL대학원 및 한국외대에 개설된 경영대학원이나 정치행정언론대학원으로 진학할 경우 동문장학금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오는 12월3일부터 내년 1월3일까지 신ㆍ편입생을 모집하는 사이버한국외대는 7개 학부에서 총 1,898명을 선발한다. 모집학부는 영어학부ㆍ중국어학부ㆍ일본어학부ㆍ한국어학부ㆍ스페인어학부(신설)ㆍ글로벌경영학부ㆍ미디어학부 등이다.


전형평가는 온라인에서 이뤄지며 자기소개서(70점)와 학업소양검사(30점) 등 100점 만점으로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이나 교과 성적은 반영하지 않는다. 배점상 자기소개서의 비중이 크므로 지원 동기나 앞으로의 학업계획 등을 포함해 성의 있게 작성하는 것이 좋다.

관련기사



학업소양검사는 학업을 위한 준비도와 기초 능력을 객관식으로 평가하는 것으로 1회 응시를 원칙으로 하며 제한시간 60분 안에 75문항을 풀면 된다.

사이버한국외대를 졸업하면 고등교육법상 정규 4년제 학사학위 취득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오프라인 4년제 대학과 동등하게 대학원으로의 진학자격도 갖출 수 있다.

또 사이버한국외대는 폭넓고 다양한 장학제도를 제공하고 있다. 입학ㆍ성적ㆍ보훈ㆍ가족ㆍ위탁교육ㆍ면학장학금 등 기본적인 장학금 제도는 물론 어학성적 우수자에게 지원되는 글로벌 리더 장학과 미디어학부 및 글로벌경영학부 입학생 중 관련 분야 종사자에게 지원되는 언론홍보직장인 장학금 및 경영직장인 장학금이 눈길을 끌고 있다. 해외 한국어교원을 지원하는 해외 한국어교원 장학금은 사이버한국외대의 특성을 잘 보여준다.

자세한 입학안내는 홈페이지(www.cufs.ac.kr)와 문의전화(02-2173-2580)를 통해 받을 수 있다.

나윤석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