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Wedding] 롯데백화점, 전문 플래너와 1대 1 맞춤 상담

롯데백화점 소공동 본점에서 한 커플이 혼수용 보석 제품을 살펴보고 있다. /사진제공=롯데백화점

롯데백화점은 서울 소공동 본점과 잠실점 등 전국 12개점에서 웨딩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웨딩센터에서는 전문 웨딩플래너와 일대일로 맞춤상담을 받을 수 있다.


롯데백화점의 한 관계자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부부를 위한 웨딩패키지(드레스, 스튜디오, 메이크업)상담부터 혼수, 예물, 예단까지 한번의 방문으로 편리하게 준비할 수 있는 원스탑 웨딩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웨딩센터는 수요자 중심으로 프로그램이 구성돼 있어 이용이 편리한 게 장점이다.

백화점에 입점한 유명 혼수 브랜드를 한자리에서 편하게 살펴볼 수 있게 하고 상품군별 인기 브랜드 추천과 할인 혜택도 안내해 고객들이 혼수를 편리하고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고객이 원할 경우에는 해당 상품군의 매장 관리자에게 조언을 구할 수도 있다.


롯데백화점은 웨딩 시즌을 맞이해 다양한 마케팅 행사를 마련했다. 혼수를 300만·500만·1,000만·1,500만·2,000만·3,000만원 이상 구매하면 각각 백화점 상품권 15만·25만·50만·75만·100만·150만원권을 증정한다.

관련기사



웨딩 마일리지의 적립 기간은 6개월에서 9개월로 3개월 더 연장했다. 기간을 연장한 것은 마일리지 적립이 더 쉬운데다 젊은 신혼 부부들을 중심으로 결혼 후에도 혼수를 하나씩 마련하는 비율이 증가하고 있어서다.

이와 함께 롯데백화점 웨딩 멤버스 신규고객 대상으로 각 점 웨딩센터 또는 사은행사장에서 오는 18일까지 결혼 준비 자금을 지원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1등 1명에게는 결혼 준비 자금으로 롯데백화점 상품권 3,000만원을 증정하며 2등 2명에게는 2인 기준 유럽 허니문 패키지를, 3등 10명에게는 신혼집 인테리어 아트 상품을 준다.

4등 31명에게는 안락함을 주는 리무진 서비스를 하루 종일 제공한다.

이밖에 커플링 세트, 롯데호텔 식사권 등 다양한 경품이 마련돼 있다. 이번 행사는 27일 오후 2시에 본점 웨딩센터에서 추첨이 이루어지며 그 결과는 동일 오후 5시에 롯데웨딩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외에도 롯데백화점은 웨딩멤버스 고객을 위한 다양한 제휴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롯데카드, 롯데호텔, 롯데 면세점, 롯데JTB, 롯데 손해보험 등 제휴를 통해 할인 또는 리워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차정문 롯데백화점 문화사업팀장은 "롯데백화점은 결혼을 준비하고 혼수를 장만하려는 고객들을 유입하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하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프로포즈 이벤트 등 새로운 웨딩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조성진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