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변호인' 관객 따라 우대금리
우리은행이 오는 18일 개봉을 앞두고 있는 영화 '변호인'의 관객 숫자에 따라 우대금리를 적용해주는 시네마정기예금을 선보였다.
오는 24일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하는 이 상품의 기본금리는 연 2.60%이다. 여기에 영화 관람객이 100만명을 돌파하는 경우 연 2.65%, 200만명을 돌파하는 경우 연 2.70%, 300만명 돌파 시 최대 연 2.75%의 금리가 적용된다.
가입 금액은 100만원 이상이며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시네마 이벤트'를 통해 영화 개봉 전에 시네마정기예금에 가입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변호인'영화예매권 총 1,800매를 증정한다. 친구 및 가족과 함께 볼 수 있도록 영업점 창구에서 가입한 고객에게는 1인 2매를, 인터넷뱅킹에서 가입한 고객에게는 1인 4매를 제공한다.
하도급업체 위한 기업통장 출시
신한은행이 정부계약 하도급 업체들을 위한 '신한 하도급지킴이 기업통장'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조달청에서 제공하는 정부계약 하도급 관리시스템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전용 결제상품이다.
조달청에서 운영하는 '나라장터'를 통해 발주한 공사에 참여하는 법인 및 사업자등록증을 소지한 개인사업자를 대상으로 한다. 가입금액에 제한이 없는 기업자유예금이며, 정부계약 하도급 관리시스템(조달청을 통해 발주한 공사대금이 하도급자와 근로자에게 기간 내 집행될 수 있도록 관리·감독하기 위해 조달청이 운영하는 시스템)을 이용해 자금을 이체할 경우 이체 수수료가 면제된다.
특히 하도급 관리시스템의 이체요청을 통해서만 출금 거래가 가능해 공정한 하도급 거래 문화정착에 도움을 줄 예정이다. (창구, 인터넷, 스마트폰, 폰뱅킹, CD/ATM 등을 통한 출금은 불가)
해외카드 사용대금 미화로 결제
외환은행이 최근 출시한 '외환 달러페이 카드'는 해외 유학생 자녀를 둔 부모나 해외여행자, 해외 온라인 직접구매를 자주 이용하는 고객들을 겨냥한 상품이다.
국내에서는 최초로 해외 카드 사용대금을 미화로 바로 결제하는 방식을 도입했다.
일반적으로 고객이 해외에서 신용카드를 사용할 경우 현지통화가 미화로 환산되면서 약 1%의 국제브랜드수수료가 부과된다. 여기에 국내 카드발급사를 통해 최종 결제통화인 원화로 재환산 되는 과정에서 추가로 약 1%의 수수료가 고객에게 부과된다.
반면 외환 달러페이 카드를 이용할 경우 고객은 약 1% 정도의 원화환산에 따른 수수료가 절감되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국내카드사용대금은 현재와 같이 원화로 결제하면 된다.
이밖에 당월 사용금액에 따라 월간 최대 3만점의 예스포인트 적립서비스, 놀이공원 할인서비스, 해외여행상해보험서비스 등의 부가서비스가 제공된다. 연회비는 1만원이다.
외환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내년 2월말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외환 달러페이카드로 해외에서 사용한 건당 행운의 2달러를 최대 20건에 한해 총 222명에게 제공한다. 아울러 미화 100달러 이상 정상 결제하는 고객들 중 추첨을 통해 최대 100% 미화로 캐시백 해주는 경품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반려동물 키우는 고객에 혜택
기업은행이 최근 출시한 '참! 좋은 내사랑 펫(PET)카드'는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한 상품이다.
이 상품은 반려동물과의 만남에서부터 동행, 이별에 이르기까지 모든 과정을 함께 한다는 컨셉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데 필요한 다양한 할인 서비스를 담았다.
우선 자신의 반려동물 사진을 카드 앞면에 입혀 세상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특별한 카드 제작이 가능하다. 사진카드는 고객의 선택사항으로 1만원의 별도 비용이 청구되며, 내년 2월 말까지 한시적으로 면제된다.
또 전국 동물병원을 비롯, 미용·카페·호텔·훈련소 등 애완동물 업종으로 등록된 4,500여개 가맹점에서 10%, 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등 주요마트와 온라인몰에서 5% 할인받을 수 있다.
할인 혜택은 전달 이용금액에 따라 40만원 이상 시 1만5,000원, 100만원 이상 시 3만원, 200만원 이상 시 6만원이 주어진다.
이 밖에 제휴된 반려동물 전용 장례식장을 5%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 가능하며, 영화관과 놀이공원 이용시 할인 등의 기본 서비스도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