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에 판매망·제휴처 확대 언제 어디서나 접근 쉬워<br>온라인구입은 포인트 적립·현금구매땐 할인서비스도
| S-Oil 상품권 |
|
| GS칼텍스 상품권 |
|
고유가 시대를 맞아 정유사 상품권이 설 선물로 각광을 받고 있다.
특히 정유사 상품권은 주유 뿐만 아니라 백화점에서의 쇼핑, 아웃백스테이크 등과 같은 레스토랑, 골프장 등과 같은 레저업체 등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다. 이처럼 주유상품권은 씀씀이가 다양하고 편리해 선물용으로 찾는 이가 크게 늘고 있다.
민족 최대명절인 설날을 앞두고 정유사들은 상품권을 통한 다양한 서비스 개발에 나서고 있다. 또 고객들이 보다 손쉽고 편리하게 상품권을 구입, 사용할 수 있도록 전국 주요 요충지에 판매망과 제휴처를 더욱 확충하고 있다.
SK㈜는 주유소는 물론 쇼핑ㆍ호텔ㆍ놀이동산ㆍ여행 등 모든 분야에서 SK상품권 하나면 충분하다는 점을 강조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전국 3,700여개 SK주유소와 충전소(SK인천정유 포함)에서 사용되는 것은 물론 백화점, 대형마트, 레스토랑, 호텔까지 사용처가 무궁무진하다”고 설명했다.
엔크린닷컴(www.enclean.com)에서 온라인으로 살 수 있고, 온라인 구입시 5% 포인트가적립된다. 또 SK직영 주유소와 SK네트웍스 지사에서 직접 구입할 수 있다.
이중 SK종이식 상품권은 SK주유소와 충전소, 현대ㆍ갤러리아 백화점, 홈플러스ㆍ홈에버ㆍ아웃백ㆍ베니건스 등에서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SK전자식 상품권은 SK주유소와 충전소에서만 사용가능하다.
GS칼텍스는 상품권의 인기상승과 수요확장 추세에 힘입어 최근 전국 상품권 사용가능 제휴대상을 확대하는 등 상품권 편익을 높이는 데 박차를 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GS칼텍스 상품권의 가장 큰 장점은 주유ㆍ충전소에서는 기본이고 주유소내 간단한 차량경정비 와 엔진오일교체 등을 상품권으로 해결할 수 있다는 것”이라며 “전국의 여러 유명백화점과 할인마트에서 생활용품을 구매할 수 있고, 구매금액이 클 경우 제휴백화점 상품권과 함께 합산해 지불할 수도 있어 편리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가족들이 함께 패밀리레스토랑(베니건스, 아웃백스테이크, 마르쉐 등)에서 외식을 할 때나 가족여행(범한여행사, 현대드림투어), LG아트센터등 문화공연장 방문, 제휴호텔 이용시에도 GS칼텍스 상품권 하나로 해결할 수 있다. GS칼텍스 상품권은 본사(서울 역삼동 GS타워 34층)및 전국지사 등 총 16개 판매처를 비롯 인터넷판매, 통신판매 등을 통해 살 수 있다. 통신판매는 전문 텔레마케팅 요원이 서비스를 하고 있으며(02~2005-6459) 무통장 입금만 가능하다. 인터넷 판매는 홈페이지(www.kixx.co.kr)에서 가능하다.
S-Oil도 고품질의 S-Oil 제품을 구입할 수 있는 품격과 정성이 담긴 주유상품권을 고객이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판매장소를 전국의 고객지원센터, 주유소 등으로 다양화했다. 주유상품권 종류는 종이식 5,000원권, 1만원권, 3만원권 3종이며 전국의 1,900여 S-Oil 주유소 및 LPG 충전소에서 사용할 수 있다.
S-OiL 관계자는 “법인 업무용차량의 주유관리용으로 편리하고 기업의 판촉용 및 선물의 용도로도 실용적”이라며 “개인들도 계획적인 주유관리에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구입방법은 현금과 신용카드(법인카드만 가능)이며 현금 구입시 2% 할인서비스가 제공된다.
판매장소는 S-Oil 본사와 지역별 고객지원센터, 주유소, 전북은행, 일부관공서 등이다. 상품권 구입 문의 및 안내는 서울시 여의도의 상품권판매처(02~3772-5566)로 하거나 전국 S-Oil 고객지원센터(1588-5151)에서 가능하다. 홈페이지(www.s-oil.com)의 고객서비스 코너에서 상품권에 대한 상세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는 상품권의 활용성을 높이기 위해 주유소ㆍ충전소 뿐만 아니라 대형 유통업체 및 호텔, 여행업체와 제휴를 맺어 고객들이 상품권을 현금처럼 직접 사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현대오일뱅크 상품권은 전국 2,200여개 주유소와 충전소 및 현대홈쇼핑, 아이파크몰, 그랜드, 갤러리아, 세이브존, 동서, 뉴코아, GS스퀘어, 애경, 대우백화점, 바우하우스 등 전국 유명백화점에서 현금처럼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 롯데슈퍼, 그랜드마트, 킴스클럽 등 할인점 뿐만 아니라 현대호텔, 제주그랜드호텔, 현대성우리조트, 현대드림투어등 여행업계, 외식업체인 아웃백스테이크등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들이 현금처럼 상품권을 사용할 수 있는 범용성을 높였다. 회사 관계자는 “향후에도 사용처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현대오일뱅크 상품권을 구입하고자 하는 고객들은 서울 본사와 인터넷(www.oilbankcard.com) 및 전국 각 지역본부와 직영주유소 114곳에서 구매할 수 있다. 또 전국의 현대백화점(10곳)과 그랜드 백화점(7곳), 그랜드백화점(7곳), 직영주유소(114곳), 코슨(위탁판매처) 등에서 판매하고 있다.
정유업계 관계자들은 “주유상품권은 사실상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어 명절 선물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며 “소비자의 입맛에 맞는 새로운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개발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