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大生 '무배당 VIP보험' 선봬"월 보험료가 100만원"
월보험료가 최소 100만원인 VIP 전용 보험이 등장했다.
대한생명은 고액 계약자들의 특성에 부합하는 단계별 필요자금 설계와 생존보장이 강화된 저축형 보험상품 '무배당 대한 VIP 보험'을 5일 출시했다.
이 상품은 월보험료를 100만원부터 최고 500만원까지 납입하는 고액 계약 전용상품으로 가입자가 급전이 필요할 경우 해약환급금의 50% 범위내에서 이자 부담없이 1년에 4회까지 인출할 수 있다.
변동금리형 상품으로 시중금리를 반영한 공시이율(12월 현재 6.2%)을 적용하며 최저 4%의 금리는 보장된다.
대한생명은 또 이 상품 가입자에게 폐기능검사, 위장촬영 등 130여가지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무료 종합검진 서비스'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국민銀 '기부금모금 전용통장'
"따뜻한 손길 전해요"
국민은행은 온정의 손길이 필요한 기부단체와 이를 돕고자 하는 고객들을 연결하는 상품인 'KB사랑나눔통장'을 6일부터 판매한다.
기부금 모금단체가 이 통장을 만들면 ▲특별이자(0.5%) 제공 ▲기부금 수납과 단체홍보 ▲각종 수수료 면제와 기부금 납입증명서의 대행 발급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세법상 기부금 공제가 가능한 법인(단체)이 대상이며 보통예금과 기업자유예금으로 가입할 수 있다.
또 이 통장에 가입한 단체에 기부하는 고객이 있다면 국민은행 영업점에서 수수료 없이 기부금을 송금할 수 있고 연말 소득공제용 증명서를 창구에서 즉시 발급받을 수도 있다.
국민은행은 고객들이 보다 편리하게 기부할 수 있도록 인터넷 홈페이지()에 기부단체의 명단과 연락처를 게시할 예정이다.
김민열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