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생활

[대한민국창업대상] 서울경제 사장상, 셀렉토커피

5가지 아메리카노… 소비자 선택 폭 넓혀

셀렉토커피는 코나·예가체프·안티구아·수프리모·블렌드 등 아메리카노만 다섯 종류를 선보이는 등 커피에 대한 소비자들의 선택의 폭을 넓혔다. /사진제공=셀렉토커피


셀렉토커피는 5가지 아메리카노를 판매하는 커피전문점이다. 서로 다른 원두의 깊고 특별한 풍미를 고객들에게 전달하기 위해 아메리카노 메뉴 5종을 구성한 것. 특히 접하기 힘든 세계 3대 프리미엄 커피 중 하나인 하와이안 코나, 화려한 꽃향기와 신맛이 나는 에티오피아 예가체프, 다크초콜릿 향이 가미된 과테말라 안티구아, 부드러운 맛의 콜롬비아 수프리모, 진한 맛이 살아있는 블렌드 등을 셀렉토커피에서 한자리에 만날 수 있다. 이는 셀렉토커피의 슬로건인 '나만의 아메리카노를 즐기세요'에서도 드러난다. 셀렉토는 스페인어로 '엄선된', 영어로 '선택'을 뜻하며 누구나 원하는 커피를 제공하겠다는 셀렉토커피의 원칙을 담았다.


황규연(사진) 셀렉토커피 대표는 "모든 사람들의 입맛이 다르기 때문에 '세계에서 가장 맛있는 커피가 아닌 내 입맛에 맞는 커피는 제공해야겠는 생각으로 시작했으며 이는 셀렉토커피가 가진 기본이념"이라면서 "커피를 선택할 수 있는 권리를 소비자들에게 제공하고 이를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셀렉토커피는 원두 생두 품질과 로스팅공법으로 고품질 커피를 생산한다. 프리미엄 원두 하와이안 코나를 하와이 현지 농장에서 계약재배 함으로써 안정적인 제품 공급을 유지하고 있다. 셀렉토커피는 디드리치 로스팅 시스템을 활용해 커피의 깊은 맛까지 추출하고 있다. 셀렉토커피 관계자는 "산지별 최상의 로스팅을 위해 미국 명품 로스터기 제조업체인 디드리치에서 수작업으로 제작한 전자동 로스팅 시설에서 생산해 로스팅 시 가장 까다로운 작업인 온도별 커피의 상태와 시간을 최적화했다"면서 "원두 생산부터 포장까지 모든 과정을 선진화된 시스템으로 가동, 본사에서 생산에서 유통까지 직접 관리한다"고 설명했다.

셀렉토커피는 베이커리 및 디저트 라인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과일 맛을 그대로 담은 여름철 대표메뉴 스무디, 매장에서 직접 구워 바삭한 식감을 살린 수제와플, 수제 팬케이크 등 빵 디저트 메뉴, 달콤한 트렌드에 따라 인기몰이 중인 마카롱 아이스크림, 입자를 눈처럼 곱게 간 부드러운 눈꽃빙수, 딸기 등 제철메뉴를 활용한 스트로베리 라인 등 신선함을 살린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지윤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