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도 새시모델·이네이치닷컴 텔레매틱스 단말기등현대모비스가 자동차 부품전문업체인 ㈜만도의 섀시모델 사업부문과 자동차 전장부품업체인 이에이치닷컴㈜으로부터 텔레매틱스 단말기 사업부문을 인수한다.
현대모비스는 26일 만도 섀시모델부문을 오는 31일부로 81억9,700만원, 이에이치닷컴의 텔레매틱스 단말기 사업부문을 8월1일부로 20억원에 인수한다고 발표했다.
모비스는 섀시모듈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포승ㆍ영인공장 설비와 인력을 승계하기로 결정, 지난 25일에 매입계약을 마무리했다.
섀시모듈은 브레이크와 조향장치가 들어가는 부문으로 그동안 현대모비스와 만도가 각축을 벌였던 사업이다.
이번 섀시부문 인수로 모비스는 현대ㆍ기아차 내수용은 물론 해외 현지법인에 대한 납품규모와 가격경쟁력이 향상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모비스는 이와함께 이에이치닷컴의 텔레매틱스 단말기 사업(오토PC) 인수로 인해 차량 전자정보사업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오토 PC사업은 멀티미디어 및 지리ㆍ교통ㆍ생활정보를 제공하는 텔레매틱스 단말기 사업으로 승용차용은 물론 상용차 화물운송 정보 서비스까지 제공이 가능해 SK㈜, LG텔레콤 등이 실시하고 있는 텔레매틱스 사업보다 컨텐츠나 사업범위에서 차별성을 가질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모비스는 오는 9월에 1차 오토PC 모델을 양산하는 한편 내년 2월에는 상용 물류기반 정보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역량을 집중적으로 키울 예정이다.
이 회사 관계자는 "향후 70억원을 투자해 차량용 정보단말기 및 정보서비스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면서 "자체 차량전자정보부품 연구소인 카트로닉스 연구소를 통해 이 분야에서만 오는 2006년까지 5,000억원의 매출을 올릴 계획"이라고 밝혔다.
최인철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