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논술 - 세계사’ 출간

디지털대성이 운영하는 초ㆍ중등 대상의 ‘대성독서논술 리딩게임(www.readinggame.co.kr)’이 초등학교 5, 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논술 - 세계사’를 새롭게 출간했다.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논술 - 세계사’는 세계사의 전반적인 흐름을 시대별•대륙별로 살펴보고, 각 문화권이 어떻게 교류하고, 또 충돌하여 서로에게 어떤 영향을 미쳤는지 알아보며 세계 역사의 큰 흐름을 잡을 수 있는 교재다.

관련기사



세계사를 처음 접하는 초등학교 5~6학년을 대상으로 하는 교재이니만큼, 지나치게 많은 정보나 각국의 복잡한 이해관계, 정치적으로 민감한 생각거리를 던져 주어 부담을 주기보다는, 스티커 붙이기, 빈칸 채우기, 한두 문장 정도의 간단한 쓰기, 한 편의 긴 글쓰기 등 다양하고 재미있는 활동을 통해 세계사의 큰 줄기를 이해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그리고 이를 바탕으로 심층적 사고를 할 수 있는 토대를 만들어 주는 데 중점을 두고 있다.

총 6호(6개월 과정)로 발간된 ‘처음으로 만나는 역사논술 - 세계사’는 각 호가 주 교재 1권과 학습도서 2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주 교재는 우선, 학습도서인 ‘만화 바로보는 세계사 1~10’(주니어김영사)와 ‘세계사를 뒤흔든 20가지 전쟁 1,2’(생각을담는어린이)의 내용 이해를 확인하고, 해당 시대의 시공간 인식 및 역사 흐름을 파악함으로써 역사적 탐구력, 상상력을 발현하도록 구성되어 있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