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플래닛이 모바일 쇼핑족을 위해 다양한 ‘스마트 VOD 쇼핑’ 서비스를 선보인다.
SK플래닛은 모바일 홈쇼핑 ‘T쇼핑’을 통해 별도의 추천 상품을 제공하고 상세 정보를 동영상으로 소개하는 큐레이션(선정) 기반의 비디오 쇼핑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26일 밝혔다.
추천 상품은 T쇼핑 이용 고객 분석을 토대로 20~30대 초반 연령층의 고객이 선호하는 300여 개 상품으로 구성됐다. 이용자가 T쇼핑 플러스 메뉴에 접속하면 이들 상품의 브랜드와 사용법, 디자인 등 판매 정보에 관한 내용을 상품별로 제작된 동영상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선 SK플래닛은 다음 달 4일까지 해외명품, 패션잡화, 캠핑용품 등을 최대 73% 파격 특가로 할인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T쇼핑 애플리케이션은 이동통신사와 관계 없이 ‘T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내려받으면 된다.
또 SK플래닛은 VOD 서비스 ‘호핀’을 통해 미디어 콘텐츠와 연계한 모바일 커머스 환경을 제공한다. 호핀에서 VOD를 보는 도중 노출되는 패션 아이템에 대한 정보를 클릭하면 바로 해당 기획전으로 이동하는 식이다. 현재 남성 패션 정보 프로그램 ‘XTM 옴므2014’ VOD를 시청하다가 노출되는 패션 아이템들에 대한 정보 아이콘을 클릭하면 11번가에서 진행 중인 ‘옴므기획전’으로 이동해 해당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
이재환 SK플래닛 디지털콘텐츠 사업부장은 “미디어 콘텐츠를 이용하는 고객들은 동영상 시청 중에 화면 속 상품에 대한 더 많은 정보를 원하고 있다”며 “앞으로 지상파 등 여러 콘텐츠 사업자와의 제휴를 통해 더 많은 상품을 확보하고 고객이 방송을 시청하면서 관심 있는 상품에 대해 간편하게 구매까지 할 수 있는 모바일 환경을 구축해 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