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네오스타즈] 비츠로시스, 경기 교통정보센터 사업 수주

전기제어장비 제조업체인 비츠로시스가 경기도가 발주한 교통정보센터 구축 사업을 수주하는 데 성공했다.


비츠로시스는 7일 경기도의 교통정보센터(ITS/BIS) 운영유지관리 용역 입찰에 참여해 낙찰자로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계약규모는 총 18억원으로 계약기간은 계약일로부터 1년간이다.

관련기사



비츠로시스는 이번 계약에 따라 경기도 교통정보시스템 전반을 관리하고 응용 소프트웨어 개발을 통해 지금보다 한층 업그레이드 된 교통 모니터링 시스템을 구축할 예정이다. 또 도로소통정보와 우회도로정보ㆍ 버스운행정보ㆍ 버스인허가정보ㆍ 버스기반정보ㆍ 도착예정 정보ㆍ 외부기관 연계정보 등을 제공하고 경기도내 대규모 행사가 열릴 때 종합교통정보도 공급하는 등 대민 서비스를 강화할 방침이다.

비츠로시스 관계자는“경기도 교통정보센터 시스템은 교통ㆍ 전산ㆍ 통신 분야의 첨단 기술이 복합적으로 연결돼 있어 전문적인 기술과 경험이 요구되는 용역사업”이라며 “비츠로시스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교통 장애를 예방하고 신속하고 체계적인 현장시스템 관리를 통해 중단 없는 대민 교통정보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이어 “과학적인 소통분석 기반을 마련해 지속적이고 원활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