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메트라이프생명, 고객별 맞춤 설계 위한 3종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 판매

메트라이프생명이 고객별 맞춤 설계가 가능하도록 3가지 종류의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을 판매한다고 3일 밝혔다.

‘(무) 라이프플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합리적인 보험료로 라이프사이클에 따른 수요 변화에 맞게 보장내용을 설계했다. 사망보장에 대한 니즈가 높은 경제활동 시기에는 가입금액의 100%를 사망보험금으로 지급한다. 반면 건강 관리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는 은퇴 이후에는 사망보장을 가입금액의 50%로 낮추는 대신 질병, 재해, 입원 등의 보장을 2배로 높여준다.


‘(무) 스마트플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사망보험금이 일시에 지급되는 기본형, 오래 살수록 보장이 더 강화되고 사망보험금이 최대 150%까지 늘어나는 증액형을 선택할 수 있다. 은퇴시기 이후 질병, 재해, 입원, 장기간병 등에 대비해 다양한 특약을 선택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무) VIP플랜 변액유니버셜종신보험’은 고액의 가입금액을 설정한 고객에게 각종 보장과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상품은 특약을 통해 암, 급성심근경색증, 뇌출혈 등 6대질병, 심장판막수술, 관상동맥우회술 등 4대수술, 중대한 화상, 중증치매상태, 일상생활장애 등을 보장한다. 또 전문의료상담, 입퇴원 전용 차량 및 간호사 서비스 등을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이 3가지 상품은 미래자금 마련을 위해 적립형 계약으로 전환할 수 있는데, ‘라이프플랜’ 및 ‘스마트플랜’은 납입보험료의 전액을, ‘VIP플랜’은 납입보험료의 전액 또는 50%이상 범위에서 일부 금액을 전환 할 수 있다.

모두 보험기간은 종신이며 납입주기는 월납이다. 가입나이와 가입금액한도는 라이프플랜은 만15세~55세, 5,000만원~50억원, 스마트플랜은 만15세~65세, 3,000만원~3억원 미만, VIP플랜은 만15세~65세, 3억원~ 50억원 등 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