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한화자산운용, 국내최초 셰일가스 MLP 공모펀드 100억 돌파

한화자산운용은 지난 1월20일 출시된 ‘한화에너지인프라MLP 특별자산펀드(인프라-재간접형)‘가 8일 설정액 100억을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한화에너지인프라MLP펀드는 설정 후 6.46% 수익률로 4.00% 상승한 비교지수(BM)대비 2.46% 높은 운용성과 뿐만 아니라 위험관리 측면에서도 탁월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이번 펀드는 펀드가 한 단위의 위험자산에 투자해서 얻은 초과수익의 정도를 나타내는 위험조정 후 수익률지수(Sharpe Ratio) 3.07로 BM의 0.83 보다 3.7배 높다. 즉 동일한 투자위험이라면 BM보다 3.7배 높은 성과를 달성한다는 것이다.(A클래스 기준 / 보수 차감 후 수익률 / 2014.4.9. 공시 기준).

관련기사



MLP는 매년 2월, 5월, 8월, 11월에 배당금을 지급하기 때문에 한화MLP펀드도 2월 중에 포트폴리오 투자금액 대비 1.23%(연 환산 4.92%) 배당수익을 획득 했다. 이는 최초 기대했던 연5~6% 배당수익에 근접한 수준이다.

현재, 한화에너지인프라MLP펀드는 다양한 에너지 인프라 자산을 보유한 시가총액이 큰 대형(Large Cap Diversified 부문)MLP 7개, 원유 및 정유제품을 수송 및 저장(Oil/Refined Products 부문)MLP 5개, 시추 및 정제(Gathering & Processing 부문)MLP 3개, 천연가스 파이프라인(Natural Gas Pipeline 부문) MLP 2개 및 기타 MLP 2개 등 총 20개 MLP로 포트폴리오를 구성하고 있다.

이주수 한화자산운용 MLP책임운용역은 “ 지난 3월 이후 MLP 시장은 재닛 옐런 미국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의 내년 봄 정책금리 인상 가능성 시사 발언에 따라 일시적으로 하락하는 모습을 보였지만 MLP펀더멘탈이 아닌 매크로 이슈에 의한 MLP 가격 조정이기 때문에 MLP에는 더 좋은 투자 기회” 라고 전망했다.

분기 배당금을 받을 수 있는 ’분기배당형’과 배당금이 재투자되는 ‘일반성장형’이 있으며 최저가입금액 제한은 없다. 가입문의는 하나대투증권, 한화투자증권 등 15개 판매사 홈페이지를 참조 하거나 각 사 영업점에 문의하면 된다.


노현섭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