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는 침수 위험을 실시간으로 알려주는 하수관로 수위 모니터링 시스템을 모든 자치구에 총 91개 설치했다.
이 시스템은 침수취약지역 하수관로의 수위를 1분마다 측정해 침수 피해가 우려될 경우 지역 주민에게 즉시 상황을 알려준다. 시는 지난해 전국 최초로 43개소를 구축한 데 이어 올 6월말까지 48개소를 추가했다.
하수관로의 수위 정보는 서울시 홈페이지(env.seoul.go.kr/water)의 하수수위현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서울 강동구, 2014학년 대학입시 설명회 개최
서울시 강동구는 25일 오후 2시 강동구민회관에서 2014학년도 대학입시정보설명회를 연다.
설명회에는 조효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입학사정관 실장과 박문수 창원여고 연구부장이 등 유명 강사가 참석해 입학사정관 합격비결과 선택형 수능에 따른 수시지원전략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참석자 전원에게 진학 자료집과 서울ㆍ경기권 주요대학 모집요강을 제공하며 미리 예약한 수험생에게는 1대 1 수시 대입컨실팅을 진행한다.
서울 구로구, 26일까지 어르신 일자리 참여자 모집
서울시 구로구는 어르신 일자리 53개에 참여할 지원자를 26일까지 받는다.
선발된 지원자는 노노케어, 실버맞춤급식관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기간은 오는 8월부터 12월까지다.
신청자격은 현재 구내에 거주하고 있는 만65세 이상의 기초노령연금 수급자다.
참여 희망자는 구로노인종합복지관, 구로종합사회복지관, 화원종합사회복지관, 온수어르신복지관, 대한노인회구로구지회, 어르신돌봄통합센터로 직접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