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은행은 월간 금융잡지인 아시안 뱅커(Asian Banker)가 선정한 한국 리테일뱅킹 최우수은행상을 5년 연속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아시안 뱅커지는 아시아지역의 리테일뱅킹에 대한 리스크관리, 윤리경영, 전략의 투명성 등 여러 항목에 대한 전문가들의 평가를 통해 수상 은행을 결정한다.
산업은행 ‘ⓤbank 사업자우대예금’
산업은행은 개인사업자에게 각종 수수료를 면제해 주는 개인사업자 전용상품인 ‘ⓤbank 사업자우대예금’을 출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신규 가입고객은 계좌 개설 후 그 다음달 말까지 인터넷뱅킹 수수료와 자기앞수표 발행수수료, 증명서 발급 수수료 등 각종 수수료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그 후에는 거래실적이 일정금액 이상 유지해야 계속 이런 혜택을 누릴 수 있다. 또 은행측이 정한 우수고객 요건에 해당하는 사업자에게는 ‘거액고객 우대제도’가 적용돼 이체수수료 면제 등 우대서비스가 추가된다.
신한은행, 펀드 신규 판매
신한은행은 적립주기와 목표금액을 고객이 선택할 수 있는 펀드상품인 ‘신한BNPP 스마트코스피200인덱스 파생상품투자신탁’과 ‘유리 데일리인덱스 파생상품투자신탁’ 2종을 출시했다. 이들 상품은 매일 또는 매주, 매월 단위로 적립할 수 있고, 고객이 정한 목표금액(1,000만원 이상)과 수익률(연 5% 이상)이 달성되면 만기에 상관없이 자동 환매된다. 개인과 법인은 일 적립금 1만원, 주 또는 월 적립금 5만원 이상이면 가입할 수 있다.
AIG손해보험, ‘우리집 만사 오케이 종합보험’
AIG손해보험은 11일 기존의 가정종합보험의 단점을 보완한 신상품 ‘AIG 우리집 만사 오케이 종합보험’을 출시했다.
이 상품은 전자제품 파손손해와 법률ㆍ세무상담서비스, 가정긴급서비스 등의 보장내용을 추가했으며 월 보험료 1만4,500원(실버형 기준)으로 화재 때 최대 1억원까지 보상 받을 수 있다. 또 월 8,000원 정도를 추가하면 운전 중 사고에 대해, 월 1만원을 추가하면 골프와 관련한 손해비용까지도 일정한 보상을 해준다.
대구은행, 아시아 퍼시픽 컨슈머 펀드 판매
대구은행은 아시아ㆍ태평양 지역의 소비관련 분야에 투자하는 ‘미래에셋 솔로몬 아시아 퍼시픽 컨슈머 펀드’를 11일부터 판매한다고 밝혔다. 이 펀드는 중국, 인도 등 아시아 태평양 지역 13개국의 소비재 관련
기업에 투자하는 주식형 펀드다. 13개국 통화에 분산 투자함으로써 별도의 환헤지 없이 환율변동의 위험을 줄여준다는 장점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