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증권일반

[에셋플러스] 신한금융투자 '명품적립식플랜YES'

시황따라 주식형·채권형 선택 가능


신한금융투자는 고객의 목적에 맞게 투자해'시장+a' 수익을 얻는 상품인 '명품적립식플랜YES'를 판매하고 있다. 이 상품은 적립식투자의 약점인 단기 상승과 하락을 반복하는 시장에 대응해 안정적인 수익을 내기 위해 만들어진 적립식서비스다.

이 상품은 매월 똑같은 금액을 적립하는 정액적립식 외에 시장의 움직임에 따라 적립금액을 줄이거나 늘릴 수 있다. 지수하락 때는 추가 매수를 중단하거나 채권형 펀드와 같은 안전형 자산을 매수하는 등 투자자가 적립방법을 선택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예를 들어 주가지수가 1,800포인트에서 2,200포인트까지 박스권에서 움직일 것이라고 판단되면 설정한 박스권 사이에서 주식형펀드와 채권형펀드를 함께 적립하게 설정된다. 또 지수가 박스권을 이탈할 것을 감안해 1,800 포인트 이하에서는 주식형 펀드, 2,200포인트 이상에서는 채권형 펀드를 적립하게 설정해 지수변동에 따른 위험을 최소화 할 수 있다.

관련기사



직접 펀드와 상장지수펀드(ETF) 등을 고르고 투자성과를 관리하는 펀드서비스와 바쁜 고객을 위해서 복잡한 설정 없이 전문가가 대신해서 적립식투자를 해주는 랩서비스로 나눠서 운용된다. 온라인 추천 패키지에 가입하면 상황에 따른 적립식 투자도 할 수 있다.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