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분식 업계의 화두는 단연 ‘웰빙족’이다. 이들은 음식 맛 뿐 아니라 재료의 신선도, 인공합성조미료 첨가 여부 등을 꼼꼼히 따진다. ‘김밥을 말아서 먹다’는 뜻의 롤링라이스는 ‘웰빙김밥’, ‘프리미엄 김밥’으로 분식업계에서 이목을 끌고 있다.
◇입맛과 영양 사로잡는 롤링라이스 웰빙 분식
가장 주목할만한 점은 바로 재료다. 롤링라이스의 주메뉴인 김밥은 합성조미료와 별도의 첨가제 대신 천연재료를 이용해 깨끗한 맛을 선사한다. 떡볶이, 라면, 볶음밥, 샐러드 등 다양한 메뉴들 역시 마찬가지. 특히 여름을 겨냥한 ‘꽁꽁 쫄면’, ‘롤링 팥빙수’ 와 같은 계절별미 등은 트렌디한 면모를 보여주고 있다.
◇카페형 인테리어로 차별화, 소자본 창업 기회까지
인테리어도 기존의 분식집과 확연히 구분된다. 내부 인테리어는 단풍나무 원목으로 깨끗하게 다듬었다. 테이블과 의자 또한 좁고 딱딱한 스타일이 아닌 푹신하고 아늑한 편안함을 준다.
이러한 차별성과 강점은 소자본 창업을 꿈꾸는 이들을 유혹하기에 충분하다. 롤링라이스 관계자는 “하루에도 적게는 수십 개, 수백 개의 분식창업이 이루어지고 문을 닫는 현실 속에서 롤링라이스는 체계적인 프랜차이즈 시스템과 가맹점 입점으로 창업 성공을 실현하고 있다”며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여 입점 대상을 채택하고 가맹주 1:1 맞춤 교육 시스템을 통해 철저한 교육과 계획을 실시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최저가 보장제 도입을 통해 가맹주가 일정 수준의 마진을 꾸준히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등의 안정적인 시스템은 롤링라이스를 더욱 튼튼하게 만드는 기반이라고 할 수 있다.
◇각종 이벤트로 소비자와 소통하는 롤링라이스
롤링라이스는 이달 15일에서 내달 30일까지 ‘서머이벤트(SUMMER EVENT)’를 진행한다. 롤링 팥빙수를 먹고 페이스북, 트위터에 후기를 남긴 소비자들에게 캐리비안베이 이용권, 백화점 상품권 및 외식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롤링라이스 홈페이지(www.rollingrice.co.kr)를 참조하면 된다.
/디지털미디어부
[위 기사는 해당업체의 자료를 기초로 작성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