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산업일반

중진공, 소기업 대상 e러닝 수강료 할인

중소기업진흥공단은 16일 중진공 e러닝 교육을 이용하는 소기업에 20~50%의 수강료 할인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중진공은 집합연수에만 적용되던 소기업 수강료 할인혜택을 올해부터 e러닝 교육과정에도 확대 적용해 수도권 소재기업에는 20%, 지방소재기업에는 50%까지 수강료를 할인한다. 중진공 e러닝 교육은 인터넷을 통한 동영상 및 멀티미디어 기반의 강의를 제공하는 ‘인터넷원격연수’와 도서를 통해 교육생 스스로 학습하는 ‘우편원격연수’, 스마트기기를 통해 상시학습이 가능한 ‘모바일러닝’으로 구성돼 있다. 평균 교육비용이 5~6만원으로 저렴한 편이다. 우수강사의 강의를 온라인에서 원하는 시간에 수강할 수 있으며, 교육 후 6개월 동안 복습할 수도 있다.

관련기사



중진공 e러닝 교육과정은 소기업의 경쟁력 강화를 위해 소기업CEO과정을 비롯해 기술, 품질ㆍ생산, 경영혁신, 리더십, 마케팅, 회계ㆍ총무 등 710개 과정을 제공하고 있다. 교육비의 일부를 환급받을 수 있는 고용보험 환급과정과 지식재산권 및 특허 등의 무료 교육과정도 제공한다.

이은성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장은 “중소기업의 다양한 수요와 정부정책 등을 반영한 신규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하반기에는 총 800개 과정을 개설할 계획”이라며 “양질의 콘텐츠를 제공할 수 있도록 교육품질 관리에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중진공 e러닝 교육신청은 인터넷연수 홈페이지(http://cyber.sbc.or.kr)에서, 문의는 중진공 중소기업연수원 과정개발팀(031-490-1288)으로 하면 된다.


윤경환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