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국 주요 공항에서 옹기 순회사진전
울산세계옹기문화엑스포조직위원회는 오는 9월말까지 전국 주요 공항에서 옹기 순회사진전을 개최한다.
각 공항 대합실에서 열리는 옹기사진전에는 2008년 제1회 울주외고산옹기축제 전국사진촬영대회 수상작 25점과 울산지역 사진 동호회 '사진빨' 회원들의 작품 등 모두 50점이 전시된다. 조직위원회 관계자는 "우리나라 대표 관문인 인천공항에 옹기테마전시관이 문을 열고 전국 주요 공항에 옹기관련 전시물을 장식함으로써 옹기와 옹기엑스포에 대한 관심과 참여를 높이는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울산=유귀화기자 u1@sed.co.kr
영남대, 반년만에 국비 1,000억 확보
영남대학교가 최근 6개월만에 각종 국책 프로젝트 유치 등을 통해 국비 1,000억원을 확보했다.
영남대에 따르면 지난 2월 이효수 총장 취임이후 반년 만에 국비 1,000억원을 확보, 대학 비전인 'YU Glocal Initiative'(글로컬 이니셔티브) 구축에 속도를 낼 수 있게 됐다.
우선 지난 20일 영남대병원이 보건복지가족부에서 추진중인 '권역별 전문질환센터사업'에 선정돼 5년간 국비 250억원을 확보했다. 이에 앞서 지난 6월 초에는 지식경제부에서 추진중인 'LED-IT 융합산업화 연구센터'를 유치, 5년간 국비 350억원을 지원받게 됐다. 또 같은 달 교육과학기술부에서 추진 중인 '광역경제권 선도산업 인재양성사업'에도 선정됨에 따라 앞으로 최장 5년간 국비 250억원이 영남대의 '대경 광역경제권 그린에너지 선도산업 인재양성센터'에 투자된다. /대구=손성락기자 ssr@sed.co.kr
대구 패션페어에 SAFF 참가
오는 10월 14~16일 대구에서 개최되는 '2009 대구패션페어'에 서울패션아티스트협의회(SFAA)가 참가해 '2010 봄ㆍ여름 대구 컬렉션'을 연다.
28일 대구엑스코에 따르면 SFAA 컬렉션이 서울 이외의 지역에서 열리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SFAA는 이 기간 엑스코 3층 특설무대에서 15차례의 패션쇼를 개최한다. SFAA의 정회원인 12명의 디자이너와 대구지역 디자이너 4명은 이번에 대구의 직물 소재를 사용한 패션 작품을 선보이는 등 패션을 통한 서울과 대구의 소통과 교류를 시도한다.
SFAA는 박동준, 설윤형, 손정완, 이상봉 등 국내 패션업계를 이끄는 디자이너 18명을 정회원으로 하고 8명의 디자이너가 준회원으로 참여하고 있는 협회로 매년 봄, 가을 2차례씩 정기 컬렉션을 열고 있다.
한편 대구엑스코는 이번 대구패션페어에서 국내외 패션 트렌드를 보여주는 부스 전시와 현장 패션쇼, 수주 상담이 원스톱으로 이뤄지는 '바잉 쇼(Buying Show)'를 마련, 미국과 일본, 홍콩 등지의 바이어를 유치하고 있다. /대구=손성락기자
'꼭 봐야 할 남해 비경' 여행상품 개발
경남 남해군은 '내 생애 꼭 한번 가 봐야 할 보물섬 비경(秘境) 여행'이란 관광상품을 개발했다고 28일 밝혔다.
1박2일 코스인 이 관광상품은 오전 7시께 서울에서 출발해 창선ㆍ삼천포대교를 건너 남해에 도착하면 독일마을과 해오름예술촌, 상주은모래비치를 관광하고 남해읍에서 하룻밤을 묵는다. 다음날 금산을 산행하며 보리암을 둘러보고 가천 다랭이마을과 남해 충렬사를 관광하고서 돌아오는 일정으로 짜였다.
이 상품은 남해군과 관광마케팅협약을 체결한 우리투어㈜에서 개발했고 40명만 모이면 수시로 떠난다. 남해군 관계자는 "우리투어 측에서 상품을 소개하고 나서 문의전화가 잇따르고 있다"며 "이 상품은 올 연말까지 한시적으로 판매한다"고 말했다. 문의는 우리투어 사이트(www.tourtalker.co.kr)에서 하면 된다. /남해=황상욱기자 sook@sed.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