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은 세계적인 포도주스 생산업체인 미국 웰치사와 기술제휴를 맺고 지난 2003년부터 '웰치 포도주스'를 국내에서 생산 판매해오고 있다.
미국 웰치사는 137년의 전통을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포도주스업체로 전세계 30개국에서 "품질이 최고의 가치다, 그것이 곧 판매다" 라는 철학아래 엄격한 품질관리를 통해 최고의 제품을 생산, 유통, 판매하고 있다.
특히 포도는 유럽에서 '밭에서 나는 우유'라고 불릴 정도로 영양가 높은 과일로 알려져 있다. 프랑스의 와인 건강법은 널리 알려져 있으며 세계 제일의 장수 지역중 하나인 코카서스 지방에서는 식탁에 건포도를 쌓아놓고 매끼 식사 때마다 먹었다고 한다. 포도의 껍질과 씨에 들어있는 약효 성분인 '폴리페놀'(polyphenol)은 동맥경화와 암, 노화와 피로 등을 초래하는 활성산소의 피해를 방어해주는 항산화작용을 한다. 때문에 미국에서는 심장병의 원인이 되는 동맥경화를 예방하고 치료하는데 효과가 있는 100% 포도주스가 새삼 주목받고 있다. 미국심장협회는 혈관의 탄력성을 개선하며 혈중 LDL(몸에 나쁜 콜레스테롤)의 산화를 방지한다고 발표한 바 있다.
이 같은 포도의 우수성을 기초로한 웰치포도주스는 인공향이나 색소, 방부제가 전혀 첨가되지 않은 자연 그대로의 100% 포도주스라는게 농심의 설명이다. 특히 웰치포도주스의 재료인 미국산 콩코드 품종은 특유의 향기를 갖고 있으며 폴리페놀 성분도 다량 함유돼 있다.
농심은 웰치포도주스의 국내 생산을 계기로 제품 용기를 페트병에서 유리병으로 교체하고 디자인을 변경한데 이어 '콩코드 포도로 만든 고급 주스'라는 컨셉트로 소비자 마케팅을 집중하고 있다. 웰치주스는 웰치포도주스, 웰치적포도주스, 웰치백포도복숭아주스 3종류가 있으며 제품가격은 160 ml 1,000원, 1000 ml 4,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