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제·금융 경제·금융일반

[모닝네오스타즈] 현대아이비티, ‘헤어2:8’해외 수출 청신호..해외사업 전담 태스크포스 꾸릴 것

현대아이비티가 지난달 초 출시한 바이오양모제‘헤어2:8’이 해외에서도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다.


현대아이비티 관계자는 24일 “일본, 중국, 필리핀 등 해외 유수의 기업으로부터 ‘헤어2:8’에 대한 공급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



‘헤어2:8’ 은 현대아이비티가 자체 개발한 물질로 첨단 바이오 신물질인 비타브리드C 헤어파우더와 헤어토닉 양모제로 구성돼 있으며 활성 비타민C를 12시간 이상 지속적으로 피부 깊숙히 공급하는 탈모 방지 제품이다.

현대아이비티 관계자는 “현재 가장 적극적인 업체는 일본업체들”이라며 “마케팅 전문회사인 V사와 화장품회사인 E사 등이 ‘헤어2:8’ 제품 수입을 타진해와 현재 구체적인 제품 런칭 절차 및 방법, 공급가격, 연간 개런티 수량 등에 대한 조건 협의에 착수한 상태”라고 밝혔다. 이 밖에 중국에서는 대형 유통업체인 L사와 N사, 의료기업체인 B사, C사 등이 ‘헤어2:8’양모제 제품 수입을 서두르고 있으며 필리핀은 L제약사가 주도해 현지인을 대상으로 한 효능테스트를 준비하는 등 제품 도입을 발빠르게 진행중이다.

이 관계자는 “‘헤어2:8’이 인체에 안전하다는 점이 알려지면서 해외 피부미용 전문업체및 관련 유통회사들로부터 제품 수출상담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며 “내달부터 해외수출 경험이 풍부한 전문인력으로 해외사업 전담TF팀을 구축해 적극 대응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한동훈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