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사회일반

[교육 단신] 태블릿PC 학습 '스마트에듀모아' 外

블릿PC 학습 '스마트에듀모아'

㈜이야기는 태블릿PC 기반의 스마트학습 브랜드인 '스마트에듀모아'를 론칭했다. 이는 초등 온라인 교육사이트인 '에듀모아'의 스마트학습 프로그램 버전이다. 스마트패드 안에 5세~초등 6학년까지 각 영역의 기초학습력 증진과 자기주도적 학습실현을 위한 교육프로그램과 멀티미디어 학습기능, 학부모 관리 서비스를 구축했다. 스스로 몰입학습이 가능하도록 진보된 학습콘텐츠와 학습기능을 계발해 기존의 스마트학습기와 차별화했다는 점이 가장 큰 특징이다. 학습콘텐츠는 국어와 수학의 기초학습능력을 키워주는 '스펀지'와 초등학교 교과학습을 스마트패드로 학습할 수 있는 '에듀모아 탭강'으로 나뉜다. 스펀지는 5세~초등 저학년을 대상으로 하며 '에듀모아 탭강'은 초등 1학년~6학년을 대상으로 한다.




메가스터디 중간고사 대비 특강




메가스터디는 고1·2를 위한 '중간고사 대비 특강'을 오픈했다. 특강은 총 350여개 강좌로 구성되며 각 과목의 단원별 주요 핵심 포인트를 정리하고 서술형 평가에 대비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 출판사별로 강좌를 제작해 학교에서 배우는 교과서에 맞는 강좌를 수강할 수 있는 것도 특징이다. 이 밖에도 본인의 학교별 시험범위에 맞는 강좌를 골라 들을 수 있는 '단원별 특강' 서비스도 제공된다. 학생들은 자신의 시험범위에 해당되는 단원만을 골라 강의를 들을 수 있고 취약한 단원만 따로 보충할 수도 있다. 학교별로 시험범위가 다르더라도 해당 시험범위에 맞게 학생 스스로 강좌를 재구성할 수 있기 때문에 개인별 맞춤학습이 가능하다. 필요한 부분만 골라 듣기 때문에 불필요한 수강료를 낭비하지 않아도 된다.

관련기사



제3회 합격예측 실전 모의고사 실시

공무원시험전문학원인 '공단기'는 9급 공무원(일반행정·교육행정·세무)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7급 공무원(일반행정·세무)을 준비하는 수험생을 대상으로 '제3회 합격예측 실전 모의고사'를 실시한다. 모의고사는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통해 동시에 진행되며 오프라인 실전 모의고사는 6일 서울 노량진 공단기 학원에서, 온라인 실전 모의고사는 6~9일 공단기 홈페이지에서 진행된다. 모의고사 종료 이후에는 합격예측서비스와 분야별 대표강사의 해설강의가 제공된다. 우수한 성적을 낸 응시자에게는 100만~200만원의 상금이 제공된다.

중학교 내신대비 앱 출시

비상ESL은 중학교 내신대비 학습용 애플리케이션 '알찬공략왕' 6종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출시했다. 출시되는 과목은 2009년 개정 교육 과정에 따른 중학교 1·2학년 과학①·②, 사회①·②, 역사①·② 등 총 6종이며 1학기 중간고사 버전으로 개발됐다. 틀린 문제를 다시 풀 수 있는 '오답 노트 기능'과 어려운 문제를 따로 선택해 나중에 다시 풀어볼 수 있는 '어려워요 기능', 핵심 설명을 스크랩해두는 '스크랩 기능' 등으로 구성된다. 문제와 정답만 확인할 수 있는 '벼락치기 모드' 가 제공돼 학습자가 시험 직전 최종 점검을 할 수 있다. 오는 30일까지는 과학·역사·사회 과목 중 두 과목을 유료로 이용하면 한 과목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2+1 이벤트'가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