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탁기간은 1년, 1년6개월, 2년이고 중도환매는 불가하고 특별중도 환매땐 이익금의 70%의 수수료를 징수한다.신탁기간이 2년 미만인 경우 6개월마다, 2년 이상일 때는 1년마다 이익금을 현금으로 분배한다.
투자자보호를 위해 매 결산기마다 펀드 외부 회계감사를 실시하고 반기별로 신탁재산 명세부를 투자자에게 개별 통보한다. 또 분기별로 신탁재산 명세부를 영업점 및 홈페이지에 게시한다.
바이코리아 하이일드펀드는 자체 리서치에 의해 기업신용분석을 하는 팀을 가동하고 투자결정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투자 가능종목을 선정한다. 다만 산업증시여건이 변화할 경우 보유종목을 조정할 방침이다.
투기등급 채권은 신용도가 높은 투자적격 채권에 비해 부도 확률이 높으나 엄격한 심사를 통해 선별투자 함으로써 투자위험을 최소할 계획이다. 또 부도로 인한 큰 피해를 방지하기 위해 분산투자를 할 방침이고 투자된 기업은 수시로 사후관리를 강화해 투자위험을 낮추는 전략을 세워놓고 있다.
판매회사가 10% 정도 출자하기 때문에 투기채권 부도등으로 펀드가치가 투자원금 이하로 하락하더라도 출자 범위에서 판매회사가 보전하기 때문에 원금손실이 발생하지 않는다. 특히 신용평가 회사 3사의 과거 10년간 투기등급 채권 부도율은 IMF기간을 감안해도 무보증사채가 6.8~7.9%, 기업어음은 4.9~5.9%로 나타나 펀드가치가 투자원금 이하로 하락할 가능성은 크지 않다.
채권운용팀의 신화철(申和澈)과장이 팀장역할을 담당한다. 申과장은 주식운용 및 리서치경력 1년과 채권운용 경력 3년등 주식 채권등 다양한 운용경력을 갖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