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 피플

6·25참전 21개국 대사관 가족 초청 축제

H2O품앗이운동본부

사단법인 H2O품앗이운동본부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25일 오전10시부터 오후5시까지 국회의사당 잔디마당에서 6ㆍ25전쟁 참전 21개국 대사관 가족들을 초청, '2013 하나 되는 지구촌 제9회 국회 동심한마당(대회장 정병국ㆍ김영환 의원)'을 개최한다.

이 행사에는 여야 국회의원, 전국 어린이, 청소년, 소외계층, 장애인, 다문화가정, 일반시민 등 1만여명이 참여한다.


올해로 9회째를 맞이하는 이 행사는 ㈔H2O품앗이운동본부가 2005년부터 매년 개최하는 꿈과 사랑의 축제 한마당으로 참석한 이들이 사랑과 화합의 메시지를 나눈다.

관련기사



이번 행사의 지구촌 한마당 퍼레이드에서는 전국에서 모인 어린이, 청소년, 다문화가정, 참전국가 가족들이 참여하는 퍼레이드와 국방부 군악대, 3군의장대, 여군의장대, 전통의장대, 미8군 군악대와 마칭밴드, 경찰청 기마대 등이 참여하는 퍼레이드가 펼쳐진다.

또 축하공연에서는 국방부 군악대, 3군의장대, 특전사 무술시연, 미8군 마칭밴드, 동심오케스트라, 대중음악, 성악과 클래식 공연, 합창공연, 어린이 뮤지컬, 풍물놀이, 대학생 응원단, 어린이 난타공연 등도 시연된다.

이 밖에 한국전 참전용사들에게 감사편지 쓰기와 국회 견학, 동요대회, 추억의 동심놀이, 무료 건강검진 등 풍성한 체험 프로그램도 진행된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