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희문 브랜드매니저 차장 |
|
서울경제 광고대상에 윈저를 선정해주신 서울경제신문사와 윈저 브랜드에 아낌없는 관심과 격려를 보내 주시는 소비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소비자 여러분의 관심으로 대한민국 위스키 대표 브랜드인 윈저는 국내 프리미엄급 위스키 시장의 중심에 우뚝 서게 됐다. 하지만 위스키 시장이 점점 다양화ㆍ고급화돼 가는 환경 변화를 맞게 됨에 따라 윈저 역시 지속적으로 소비자의 욕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번에 광고대상을 수상한 광고 캠페인 역시 그 노력의 일환이라 할 수 있겠다.
윈저의 새 광고는 ‘리더의 강인함, 그 안의 부드러움’이라는 헤드 카피에서 알 수 있듯 ‘이 시대의 강한 리더가 지닌 내면의 부드러움’의 주요 컨셉트로 잡아 진행됐다. 이번 캠페인의 관건이 된 것은 맛의 부드러움으로 위스키 시장 최고로 꼽히는 윈저와 다른 모든 자질에 더해 부드러움까지 갖춰야 진정으로 인정을 받을 수 있는 이 시대 리더의 모습을 어떻게 실제로 연결시키느냐였다. 기존 광고와 마찬가지로 이번 역시 제품의 구체적인 모습은 노출시키지 않았다.
많은 고민 끝에 탄생한 광고 캠페인이 광고대상을 수상하게 된 것은 윈저의 부드러운 맛을 특히 시각적으로 이 시대 리더의 모습과 연결시키는 성공했다는 평가로 인식하고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더욱 훌륭한 캠페인을 만들어 가기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 또 비단 광고뿐만 아니라 윈저 제품은 지속적인 브랜드 혁신을 통해 그 특별한 품격과 가치를 증진시키도록 하겠다.
실제로 디아지오코리아는 소비자들의 고급화 취향에 부응하기 위해 세계적 마스터 블렌더 제임스 베버리지가 스코틀랜드에서 숙성된 최고의 원액을 직접 선별하고 블렌딩한 최고급 슈퍼 프리미엄 위스키 ‘윈저 21’을 최근 선보였다. 이와 함께 ‘윈저 12’의 디자인을 한층 세련되게 바꾸고 맛과 향도 풍부하게 리뉴얼한 ‘뉴윈저 12’를 선보였으며, 머지 않아 윈저 대표제품인 ‘윈저 17’도 새롭게 선보여 브랜드 이미지를 확실하게 제고할 계획이다.
이 같은 노력에 소비자 여러분들의 끊임없는 사랑과 관심을 부탁 드리며 소중한 상을 주신 서울경제신문 임직원 여러분들께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