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 재테크

[증권가소식] 우리투자증권,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 실전투자대회’ 진행

우리투자증권은 자동매매시스템인 스마트인베스터를 활용하여 투자하는 ‘우리 스마트인베스터 5.0 실전투자대회’ 5회차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대회는 대회 참가자들이 영업점 직원들과의 상담을 통해 스마트인베스터를 활용한 투자전략을 세우고, 분할매수 및 자동매도 기능을 이용하여 본인에게 적합한 투자전략을 만들어 나가는 것이 특징이다.


4월 15일 1차 대회를 시작해 10월 18일까지 총 6개월 간 진행되며, 4회차까지 각 회차별 수상자들은 지수형ETF를 매매함에도 불구하고 코스피지수 대비 평균 6% 정도의 초과수익을 실현하는 등 약세장에서도 안정적인 수익을 달성하고 있다.

관련기사



대회 참가 신청은 9월 30일까지 우리투자증권 홈페이지(www.wooriwm.com)를 통한 온라인 신청, 영업점 및 고객지원센터(1544-0000)를 통한 유선신청이 모두 가능하며, 매 회차별 투자수익률이 우수한 1~15위 입상자에게는 10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제공한다.

스마트인베스터5.0은 ETF와 개별종목에 자동으로 투자할 수 있는 시스템 트레이딩으로 개인투자자들이 쉽게 활용할 수 있도록 만들어졌다. 동 투자전략은 가격변동폭을 기준으로 내릴 때는 더 사고 오를 때는 덜 사서 매입단가 평균화 효과를 극대화 시키거나, 내릴 때 덜 사고 오를 때는 더 사서 주가 상승에 따른 수익효과를 추구하는 등 다양한 유형으로 실행 할 수 있다.

우리투자증권 관계자는 “이번 대회는 수상자들의 스마트한 투자전략 및 스마트인베스터의 우수성을 확인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성시종 기자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