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바이오

한미약품 흡입형 천식 치료제







한미약품은 약물 흡입 확인이 가능한 흡입형 천식·만성폐쇄성폐질환(COPD) 치료제 '플루테롤 흡입용 캡슐(사진)'을 최근 출시했다.

플루테롤은 흡입용 스테로이드제인 '플루티카손' 성분과 기관지 확장제인 '살메테롤' 성분을 함유한 천식·만성폐쇄성폐질환 치료제이다.

천식은 어린이부터 노인까지 발생 연령층이 다양하고 연령·성별·질환의 정도에 따라 흡입력에 차이가 있어 일정한 양의 약물을 기관지로 전달하는 것이 치료의 핵심이다.

플루테롤은 캡슐을 흡입기에 장착해 사용하는 타입으로 흡입 여부를 즉시 확인할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다. 또 흡입기가 작고 가벼워 휴대가 간편하며 사용 후 물 세척이 가능해 위생적이다. 보험약가 또한 대조약 대비 저렴해 환자의 경제적 부담도 낮췄다.


한미약품의 한 관계자는 "흡입형 천식 치료제는 탁월한 효능에도 불구하고 어려운 사용법과 비싼 약값으로 사용을 꺼리는 경우가 많았다"며 "토종기술로 개발한 흡입형 천식 치료제를 통해 천식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조아제약 "통증에 연고 바르세요"

조아제약은 각종 통증에 효과적인 바르는 진통소염제 '조인팍 연고'를 출시했다.

조인팍 연고의 주성분은 살리실산메틸, DL-캄파, L-멘톨 등으로 류머티즘 통증, 관절통, 근육통, 신경통, 타박상 등 다양한 통증 경감과 염증 완화 효과를 나타낸다.

또한 손에 묻거나 여러 차례 문지를 필요없는 볼 형태로 끈적임이 없어 산뜻하고 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이 밖에 피부 가려움과 벌레 물린 데, 동창 등에도 사용 가능하다.

조인팍 연고는 의약외품으로 90g 대용량의 병 포장으로 판매되며 1일 1회~수회 환부에 적당량을 바르면 된다.

동아제약 어린이 구강관리교실

동아제약은 아이들에게 치아건강의 중요성과 올바른 구강관리 방법을 전달하기 위해 강남구육아종합지원센터와 함께 '어린이 구강관리교실'을 실시한다.

어린이 구강관리교실은 매직복화술 공연, 구강검진, 구강관리 교육 등의 프로그램으로 운영되며 4월 한 달간 강남구에 있는 어린이집 31개소, 어린이 약 1,000명을 대상으로 시작해 향후 타 지역으로도 확대 진행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서울경제,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더보기
더보기





top버튼
팝업창 닫기
글자크기 설정
팝업창 닫기
공유하기